[마케팅전략] NC소프트의 리니지 장점과 단점 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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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전략] NC소프트의 리니지 장점과 단점 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 2

Ⅱ. 본론 ----------------------------------------- 3

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 3
1. 온라인 게임이란 ------------------------------------ 3
2. NC소프트는 ---------------------------------------- 4
3. 한국 인터넷 산업의 기반 현황 ---------------------- 7
4.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과 원동력 ------------------- 9
5.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 11

제 2부 마케팅 믹스의 기획과 관리 ----------- 16
1. 제품기획 및 관리 ----------------------------------- 16
2. 가격기획 및 관리 ----------------------------------- 25
3. 유통기획 및 관리 ----------------------------------- 30
4. 촉진기획 및 관리 ----------------------------------- 32
5. 서비스기획 및 관리 --------------------------------- 42

Ⅲ. 결론 ---------------------------------------- 49
참고자료 ----------------------------
본문내용
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등이 이끌어 오고 있던 게임산업의 주도권을 네트워크 게임을 거쳐 온라인 게임으로 가져오는 결과를 낳았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여러 가지 안정된 기반을 바탕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 불리우며 매우 빠른 성장을 보여왔으며, 또 우리나라 산업발전에도 이바지 했었음은 부인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우리 나라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사회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우리 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온라인게임은 한국 경제를 이끌어갈 선두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가진 온라인 게임산업
참고문헌
www.ncsoft.co.kr NC Soft 홈페이지
www.lineage.co.kr 리니지 홈페이지
www.mk.co.kr 매일경제신문 홈페이지
www.hankyung.co.kr 한국경제신문 홈페이지
www.naeway.co.kr 내외경제신문 홈페이지
www.gamania.com 감마니아 홈페이지(대만)
www.pcline.co.kr PC라인 홈페이지
www.howpc.co.kr 하우피씨 홈페이지
www.hellopc.co.kr 헬로피씨 홈페이지
www.powerzine.co.kr PC Powerzine 홈페이지
www.gamemeca.co.kr 게임메카 홈페이지
game.chosun.co.kr 디저털 조선게임 홈페이지
www.gamezzang.com 게임짱 홈페이지
www.mhouse.net/gamehouse 게임하우스 홈페이지
gameok.cashbag.com 게임OK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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