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위성방송의 네트워크전달, 뉴스나 이벤트의 네트워크 전달,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원격 교육 학습 트레이닝, 제조 공정의 모니터링, 기업 내 정보 전달(사보, 영업기술 연수, 사내 회의 중계), 컴퓨터 베이스의 교육(CBT), 회원제 정보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이용될 수 있다.
(4) 경쟁매체와의 비교
방송시대에 접어들었다고는 하지만 이 또한 아시아 권역 내에 있는 방송만 시청 가능할 뿐 유럽지역의 방송은 볼 수 없다.
1900년대 들어 발달한 전파 기술은 지금에 이르러 라디오와 텔레비전이라는 막강한 방송매체를 탄생시켰지만 인터넷의 발달과 더불어 이젠 국경이 없는 인터넷 망만 있으면 세계
Ⅰ. 기술개발과 CDMA(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
공동기술개발계약을 체결하면서 전자통신연구소와 퀄컴은 공동으로 CDMA방식에 기반한 이동통신시스템을 개발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 4단계로 계획되어 있던 이 공동기술개발계약의 목표는 퀄컴과 전자통신연구소가 동일사양의 이동통신시스템을 설계·
있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서 사이트의 뼈대를 견고하게 만들어야 할 필요성은 높아진다. 또한 팀원들 간의 활발한 의사소통으로 목표와 전략을 공유하는 일은 필수적이다.
Ⅱ. 웹사이트의 구성요소
웹사이트는 일반적으로 컨셉, 컨텐츠, 웹사이트 구조 및 네비게이션, 백엔드 시스템으로 구
이벤트 행사 유치, 지원
▶인터넷방송의 동영상 기능을 쇼핑 몰, 경매 등의 사업과 연계 추진
▶섬유의류패션 산업의 정보화를 총괄 지원하는 QR시스템센터 (QRSC)의 동/남대문 의류패션 샵을 위한 사이버 쇼핑몰 서비스 측면 지원
▶동/남대문 및 지방 의류패션샵 업체들을 주주회원으로 참여 유치
서비스 개시
2) 위성 및 지상파 DMB 서비스
o 위성DMB는 상용서비스를 개시하여 약 3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여 서비스 활성화 토대 마련 예상
o 지상파DMB는 사업자를 선정하고 방송국을 허가하여 연내에 본방송을 개시하고, 하반기에는 지역방송을 실시하도록 추진
o DMB기술의 국제표준 채택을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 진행 및 운영전문가,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 경기응원 등. 신경써야 할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다. 이러한 복잡하고 경비도 많이 드는 스포츠경기를 시작전부터 끝날 때까지 모든 업무를 맡아서 처리해주는 사업이 있다. 이른바 스포츠마
및 확장성을 갖고 있다.
홈 네트워크 시스템이나 휴대전화 사이에 상호작용이 가능함으로써 유무선망을 통해 외부에서 집안의 상태를 확인하고 생활가전을 제어하는 홈네트워크 서비스까지 확장 적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러한 서비스의 호환 및 확장은 IP 기술의 유연성 및 확장성에 기인한다.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통신 인프라를 이용하여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원하는 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술기반 교육체제로 정의된다. 한편, 원격교육(distance education)이란 용어는 좀더 포괄적인 의미로서 컴퓨터, 통신, 위성통신, 케이블 TV 등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공간을 주
포털 및
대형 포털 UCC사이트
이용 및 참여 활성화
-동영상 UCC중심
다음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 동영상 UCC
-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