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스포츠는 이러한 면에서 볼 때, 다양한 음악에 맞춘 신체 활동으로써 심신의 건강을 유도함은 물론 사교를 통해 에티켓을 익히고, 무엇보다도 일상 공간에서 춤을 대중화시키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이와 같은 현재의 세계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춤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이 과거 우리 사
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대륙을 기준으로 한 국가별 문화 및 매너의 비교
<아시아>
1. 중 국
1) 중국의 축제
운남 따이족 살수제
매년 4월 13일-15일 운남성에서 개최되는 운남 따이족 살수제는 다음과 같은 유래를 지니고 있다. 옛날 시쌍반나에 한 폭군이 있었는데 7명의 처녀를 강점하여 아내로 만들었다. 그녀들은
최근의 EXPO는 전세계적인 경제․과학․기술 및 문화의 제전으로 세계인의 협력과 화합, 번영의 장인 동시에 세계 각국의 경제력․과학 기술력의 경연장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EXPO 개최국이나 지역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세계에 과시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다.
댄스음악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 록큰롤이 좀 더 분화되는 리듬 특성을 갖게 되면서 우리가 흔히 족이라고 부르는 음악 패턴이 생겨났다. 이러한 형상들로부터 문화의 흐름과 융합 또는 굴절이 한 문화권의 내부에서 늘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리고 리듬의 변화를 지배하는 원칙을
공연(입체주의 무대), 흥행사들, 재즈풍의 음악)은 분노를 일으켰다. 콕토는 그날 밤을 이렇게 회고했다. “군복 차림에 면도하지 않은 얼굴로 관자놀이에는 흉터가 있고 머리에는 붕대를 감은 아폴리네르가 없었다면, 여성관객들이 머리핀으로 우리 눈을 후벼 팠을 것이다. 베를린으로 돌아가라! 기회
공연되기도 했던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의 [로미오와 줄리엣]은 고전적인 특성을 잃지 않은 현대발레로 유명하다. 한편, 미국 뉴저지 극장의 마크 모르스처럼 현대의 발레 안무가들은 점점더 자유로운 표현과 기교를 사용하면서 현대무용과 구분하기 어려운 작품들도 만들어 내고 있다. 다행히 발레안
무용가였던 포킨은 디아길레프와 손을 잡는다. 1909년 5월 18일은 러시아의 상트 피체르부르크와 모스크바 볼쇼이의 최고의 무용수들 35명으로로 구성된 러시아 발레팀(후에 '러시아 발레단'이란 뜻의 발레 륏스Ballet Russe가 된다)의 첫 파리 공연이 있던 날이었다. 무용수중에는 이미 유럽에 널리 명성을
무용가로서 예술적 지위를 쌓아가던 이시이 바쿠는 눈병의 악화로 지방공연 중 실명하게 되나 지방공연은 계속되었다. 1930년 이시이 바쿠 무용 연구소를 설립하여 교사를 선출하였으며, 1932년의 무용공연은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1962년 1월 7일, 일본현대무용의 창시자 이시이 바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