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 작품 안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모두 음악. 연극. 서커스. 민속무용 같은 다른 예술의 전문가들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다. 즉 모든 예술을 받아들여서 보다 풍부한 볼거리가 담긴 발레 작품을 만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밖에도 네덜란드 댄스씨어터 예술감독인 지리 킬리안은 현대무용 동작과 발
무용의 대중성, 비전문성, 참여성, 유희성, 해소성, 단결성, 건전성 등을 그 특징으로 갖는다.
2. 생활무용과 예술무용의 차이점
예술무용은 미의 조성을 목적으로 하며 사상과 감정을 몸으로 표현한다.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가 대표적인 예술무용의 형태라 볼 수 있다. 반면에 생활무용은 사
위한 20세기의 공격성을 반영한다, 현대무용은 여러 가지 테크닉을 통해 이와 유사한 특성들을 획득하였는데, 신체를 훈련시켜서 속도감을, 시각적 긴장을 이용해서 역동적인 변화를 만들어냈다. 고전적인 발레에서는 긴장감이 부정되는 반면에 현대무용에서는 긴장감이 폭발적으로 표출된 것이다.
Ⅰ. 서론
무용은 인간이 이 세상에 존재함과 동시에 생활 자체에서 다른 예술과 같이 그 시대의 사상이나 감정의 미를 탐구하려는 인간의 본능에 의해 지속되고 변천하여 온 것이다. 하철수(Chul Soo Ha),and 김봉경(Bong Kyung Kim). "한국무용 , 현대무용 , 발레전공 여자대학생들의 발형태 비교분석." 한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