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을 창출할 수 있으며 수직계열화로 인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또한 영화 유통의 현대화와 한국영화제작에 재투자로의 길을 새롭게 열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극장마케팅 권한 강화로 인한 힘의 불균형 초래의 우려와 수직계열화로 인한 독점의 우려를 가
카드 장점과 기대효과에 대한 상인들의 인식제고가 필요하다. 그리고 관광객을 유치하여 시장활성화를 도모한 사례도 있는데, 예를 들면 전남장흥토요시장의 경우 재래시장을 관광코스와 연계한 관광상품화 전략이 관광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체험관광 형태로 인식되면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성공을 거두고 있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기업으로서 도요타와 폭스바겐그룹에 이어 사상 첫 글로벌 판매 3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 있으며. 종속 자회사로 금융기업인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을
및 판매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제조 기업이다.
현대자동차는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이 약 50%에 달하는 압도적인 국내 1위 기업이자 글로벌 시장에서 200여 개국에 약 450만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종속 자회사로는 금융사업인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을 운영하고 있다.
한다. 권선희 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차원의 브랜드 스케이핑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미술대학원 : 서울, 2007, pp15-18
이러한 IMC를 활용한 성공사례인 한국의 현대카드마케팅전략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이러한 IMC를 통한 성과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하고자 한다.
전략적 제휴인가를 생각해 볼 수 있는데 그 요인은 급변하는 세계적 수준의 외부 환경변화에 따라 산업 경쟁구조의 변화와 소비자 구매행동 변화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에 따라 기업의 신속하게 변화에 대처하지 않으면 생존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대사회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기업에
현대카드㈜로의 상호변경 후 새롭게 출범하면서 재도약하였다.
현대카드의 인수 초기에는 의욕적으로 카드 업계에 진출했지만 매 분기마다 적자 상태가 지속되었다. 사업을 타 회사에 매각할 것을 검토할 정도로 경영 악화 상태였으나, 정태영 CEO가 새롭게 부임 되고, 전반적인 전략 수정 이후 5년 만
현대카드의 디자인은 모방하기가 어렵다. 그 이유는 현대카드의 고유한 역사적 상황(경로의존성) 때문이다. 현대카드의 디자인은 다양성과 창의성을 중시하는 현대카드 안의 조직문화, 분위기에 기반을 두어 나타났다. 정태영 CEO 취임이래, 기존의 수직적 구조의 기업을 수평적 구조로 바꾸기 위해 많
현대계열사 네트워크의 활용과 강력한 충성도 고객보유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뒤 6개월 안에 사용하는지 여부가 향후 카드사용 실적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발견, 이에 따라 카드 발급 후 6개월간 집중적인 유인 마케팅을 펼치는‘EEP(Early Engagement Program)’
카드 같지 않은 카드 디자인 이 현대카드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업계 최초 투명카드 및 미니카드 등 디자인의 신개념을 도입하여 Art+카드, 액세서리+카드 등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소유하고 싶은 카드’ 개념을 정립하게 된다. 더불어, 알파벳 이용을 통한 카드 개성 부각함으로서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