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
Louis I.Khan은..
그도 그런 것이 일제침략기 때는 건축의 권리가 대부분 일본에게 있었고 그 후 6.25 전쟁 이후 폐허가 된 땅 위에 새롭고 공업화된 서양의 건축양식이 자리를 잡을 수밖에 없었던 것 같다. 우리가 자연스럽게 새로운 건축 양식을 받아들이고 비록 그것이 빠르게 확산되었다고 하더라도 그
프랭크로이드라이트(FrankLloydWright ; 1867~1959)였다. 이 네 사람 중에서 프랭크로이드라이트는 주택과 상업용 인테리어에서 독자적인 미국적 양식을 세웠는데, 20세기 초에 인테리어를 조직화하고 역사적인 전례를 경멸한다는 점에서 같은 생각을 가진 유럽의 예술가들에게 관심을 가졌다.
1. 스칸디나비아 스칸디나비아라 하면 대체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가 포함된다.
의 모더니즘
(1) 배경 및 특징
전통을 고수하려는 욕망과 기계 산업 사회를 수용해야 할 필요 사이의 고투가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사이에 노골화되었다. 여기에 바우하우스파
Ⅰ. 산업기술과 공정혁신
공정혁신의 지속적 전개는 남보다 규모가 큰 기업의 생산성을 더 빨리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공정혁신은 직접비용, 즉 앞에서 규정한 바의 가변비용을 낮춘다. 따라서 공정혁신에 성공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이득은 생산규모가 클수록 더 크다. 따라서 생산규모가 큰 기업
본문내용
고대 이집트의 도시상형문자는 로서 성곽 속의 시가지를 의미하고 있다. 중국의 도시도 성곽으로 둘러싸인 시가지와 저자(시장)를 뜻하며, 사람과 물자의 집산지로 이해되었기에 도(都)는 도읍도 즉, 황제의 주거로서 정치중심을 의미하고, 시(市)는 저자시 또는 장시로서 상업상의 경제중심
근대 건축의 특징
산업혁명 이후 대규모 공장, 대도시의 형성이나 주택문제와
같은 새로운 과제로 인하여
유리,철,시멘트와 같은 신재료가 발전하게 되고
철근 콘크리트구조라는 건축술의 등장
으로 인하여 건축이 활발하게 이루어 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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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랭크로이드라이트 (FrankLloydWright)
1867년 6월 8
근대건축의 선구자, 르 코르비제- Le Corbusier(1887~1965)기능주의, 합목적성의 추구라는 근대건축의 완성이 전적으로 르 코르비제에 의한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이 선각자의 명쾌한 이론과 신념, 그리고 열정적인 전도의 공헌이 크다는 데에는 이의가 없다. 그는 근대산업사회가 창출한 '새로운 미학'
건축학이나 인테리어와 다를 것이 없다. 풍수지리는 이보다 더 포괄적 개념이다. 즉 이와 같은 첫 번째 두 번째 행위를 통해 심리적 및 생리적으로 피흉추길(避凶追吉)하려는 적극적 노력까지가 바로 풍수지리의 개념에 해당된다.
넷째, 땅과 인간이 일대일 대응한다는 관념이다. 땅이 좋으면(地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