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수가 많은데 이는 그 지역 자치단체의 지원과 극장운영자의 적극성에서 나온 결과이다).
2) 처음부터 민간운영자들이 참여해온 예술의전당 평균 가동률이 80%가 넘는데 비하여 지방정부가 운영하는 문화예술회관의 평균 가동률은 절반이 조금넘는 44%선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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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관광업계 역시 경영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혁신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관광과 관련한 주변여건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데 아직도 과거의 경영마인드를 갖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은 불행한 일이다. 또한 경영 여건의 악화를 정부의 정책부재 탓으로만 돌리는 일도 바람직하지 않다. 관광 마
문화적 목적으로 쓸 것을 규정하고 있는 것과 관계가 있다. 실연자들의 집중관리기구들이 그 수입을 개개 권리자에게 분배하지 않고 공동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경향은 여러 권리자들과 사용자들을 일일이 파악하기 어렵다는 관리상의 문제보다는 이러한 고용의 기회에 대한 지원으로 정당화될 수 있
Ⅰ.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외국인 관광객은 자기 나라에 없는 독특한 것을 보기를 원한다. 우리나라가 관광대국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통의식주와 생활문화를 관광 자원화하고 전통 문화공간을 상설 공연장화하는 등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개발하는 것이 필요
Ⅰ. 개요
그동안 공립공연장들은 정부조직이라는 경직적인 관리체제속에서 자체 기획프로그램보다는 시설관리와 대관사업 위주로 운영되어 왔기 때문에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하였다. 또한 이러한 문화예술공간을 경영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고, 교육 훈련할 수 있는 체계도 갖
공연예술에 중점을 두면서도 음악(오페라 포함), 연극, 무용 등과 같은 세 개의 장르를 중심으로 한다.
창작, 기획/제작, 배급, 소비자 접촉 등으로 구성되는 문화산업의 가치창출사슬(Value Chain)을 공연예술에 적용하면 공연예술의 가치사슬은 창작, 기획, 그리고 최종 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
문화생산자와 문화향유자를 연결하는 종합적 기능 요소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복합문화공간은 일반적으로 ‘복합문화 예술공간’이라고도 한다. 도서관, 미술관 등에서 이미 제작된 문화대상과 만나기도 하고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연극무대에서는 실황공연예술이 이루어지는가 하면
공연과 놀이마당이 있으며, 널뛰기, 고싸움놀이 등도 우리나라의 민속문화체험도 있다. 마지막 날에는 매일 참가자가 준비된 김치재료로 김치를 담근 뒤 광주지역 불우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누는 사랑, 김치사랑” 코너도 개설한다.
부대행사로는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자전거대회, 페
Ⅰ. 서론
프랑스에서 국가와 문화의 관계는 기나긴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공화국 제도의 정착과 더불어 예술 작품을 접하는 방식을 민주화 할 것의 요구는 점점 더 중요한 쟁점이 되었고, 특히나 전 세계에 프랑스적 사고와 예술 창작품을 전파시키는 것에 대한 문제의식을 강화 시켰다. 프랑스
문화 공간을 활용하고 문화이벤트 등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차별적인 메시 지와 이미지를 전달함.
최근 기업들이 문화마케팅을 선호하는 이유는
국내 문화산업의 발전과도 무관하지 않다.
한국영화의 비약적인 발전, 게임시장의 급성장, 공연의 산업화 등을
소비자 기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