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란 연속적으로 제시되는 영상을 말하는 것으로 매체가 필름뿐 아니라 비디오테이프나 DVD여도 저작권법상 ‘영화’로 취급된다.
요즘 일본의 TV애니메이션이 세계 각구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등에서는 ‘재패니메이션’ 또는 ‘아니메’ 등과 같은 명칭으로 부르고 있다.
일본 최고의 지성’ ‘일본 최고의 천재 작가’ ‘정교한 문체를 구사한 당대 최고의 장인’이라는 수식어가 쫓아다니는 작가는 그러나 35세의 젊은 나이에 수면제를 다량 복용하고 자살하여 당시 문단계에 큰 충격을 던져주었다.
*작가의 죽음
타이쇼 말부터 쇼와 초기에 걸쳐 두 명의 문학자가 잇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왜곡하고 있다. 일본군의 입장에서 바라본 일방적인 면만을 보여줄 뿐, 피해자측의 입장은 전혀 반영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유엔 등에서 국제적으로 사용되는 ‘성노예(sexual slave)’, ‘성폭력 피해자'라는 표현은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잘 드
일본 미디어에는 오하츠와 같은 기녀를 어떻게 표현 하였는지 조명해 보았다. 또한 폐쇄된 사회에서 살아갔다는 점에서는 게이샤들과 같은 조건 하에 있으나, 정 반대의 위치에서 살아간 일본 궁중의 여성들에 대해서도 다루어 보았다.
기녀로서의 속박 받는 삶을 산 것은 당연하겠지만, 진취적이며
일본은 물론 국제기관의 법률문헌이 무엇이 있고 어떻게 활용되며 어떻게 표시하고 인용하여야 하는지 정확히 모른 채 임의로 대처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도 국제적으로 큰 나라가 되었고, 법학의 질과 양이 크게 발전하였으므로 이에 관한 통일된 표준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할 필요를 느끼게
일본인은 세계에서 가장 친절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그리고 한편으로 한 학술지에서 낸 한국인들의 일본인에 대한 인식에 관한 통계자료를 보면, ‘표리부동/ 속내를 알 수 없다(알았다는 표현의 해석이 곤란하다)(41.7%)’는 의견이 많았다. 이 외에도 ‘솔직하지 않다.
일본인은 상대의 기분이나 입장을 살피고, 그것도 고려해서 발언하거나 행동하는 경향이 강하다. 또, 상대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행동을 기대한다.
일본인은, 승낙과 거절을 확실히 표명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이것은 일본인들이 상호 마찰을 피해보려는 소극적인 전통에서 발생된 것이라고 한다.
표현하는 것은 그들의 행태를 미화하는 것이다. ꡐ화대ꡑ역시 여성을 한낱 꽃으로 대상화하는 용어이고 성을 사는 행위에 대한 일종의 면죄부 역할을 하는데, 여성의 성을 사는 행위에 대한 일종의 면죄부 역할을 하는데, 여성의 성을 사는 대가를 ꡐ꽃값ꡑ이라고 표현함으로써 행위를
지난 20세기가 이념과 사상의 논쟁을 종식하면서 산업화로 통한 물질문명의 풍요를 구가하는 풍요의 세기였다면 새로운 21세기는 인간의 삶의 질과 정신문화의 향상, 그리고 지식기반 사회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정보산업·문화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이 가장 경쟁력 있는 선도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1. 서론
인간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적 관습들은 역사를 통해 변화하여 왔지만, 변화하지 않고 그 지속성을 유지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음주라고 하는 사회적 행동이다. 술은 적당히 마시면 삶을 윤택하게 하는 활력소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인간사회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해주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