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자가 잇달아 자결했다. 1923년에 아리시마 타케오가, 1927년에 아쿠타가와 류노스케가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다. 이 두 사건에서 변화하는 시대의 반영을 읽는 것이 문학사의 설정이다. 분명히 역사라는 커다란 흐름 속에 놓고 본다면 그들의 죽음은 모두 전형기를 살았던 작가 개성의 비극으로서 이
소설 > - 고구마죽 문단의 인정
*역사소설
- 역설적인 인생관을 나타내려고 하는 이지적 작풍
*합리주의와 예술지상주의 작품
*1924 ‘한 덩이의 흙’ 이후의 작품
*프롤레타리아 문학의 대두하는
시대의 동향에 적응하지 못함 - 자살 *아쿠타가와상
1-1. 당시 일본 문단의 경향
*자연주의
소설을 시나리오로 각색하여 새로운 영화예술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같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점을 바탕으로 하여 문학과 영화를 비교, 분석 해보고 문학과 영화에서 형상화된 차이와 문학에서 영화로 새롭게 변화된 차이점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아울러 일본영화의 미학과 작가, 작품, 감독의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은 따로 설명을 덧붙일 필요 없는 유명한 거장이다. 일본 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탁월한 영상언어의 구사능력으로 찬사를 받았으며, 1950년 초반 동양영화가 잘 알려지지 않았던 때에 베니스 영화제 금사자상과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아카데미상(외국어영화상) 등을 받으면서
속된 움직임처럼 보인다. 구멍을 뚫은 원판은 위가 뚫린 회전 원통으로 발전하였다. 움푹 낮은 안쪽 면을 따라 그림띠가 둘러져 있고 수직의 틈새로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어 연속적인 움직임의 모양은 훨씬 그럴 듯 해 졌다.
대도시, 군중, 극장
영화의 등장은 파리, 빈, 뉴욕, 베를린 등 19세기 중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