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록한 「가람문선」을 발간했다. 10년 동안 병마와 싸우다가 1968년 향년 78세로 숨을 거두었다.
Ⅱ. 가람의 시조관과 작시원리
「시조란 무엇인고」(동아일보, 1926)와 「율격과 시조」(동아일보, 1928) 그리고「시조는 혁신하자」(동아일보, 1932)등의 글에서 가람의 혁신적인 시조론이 잘 나타나 있다.
작시태도이다.
의 서경적 시조로써 현대시조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1926년 동아일보에 시조론 「시조란 무엇인고」를 연재했으며, 같은 해에 시조문학의 구심점이 된 시조회((時調會)를 조직하였다. 1930년에는 한글 맞춤법 제정위원이 되고 1932년에는 가람의 대표적 논문인 「시조는 혁신
사회제도 및 종교제도는 결국 인도사회를 무기력하게 만들었다. 체육활동은 거의 없었고, 승려들의 건강규칙과 종교의식에 따른 무용이 있었으며, 요가와 호흡법이 있는 정도였다. 군인들의 전투기술로서 활쏘기, 창술, 도끼사용법 등이 수련되었는데, 군인들은 평상시에는 나태한 생활을 하였다.
법으로서의 상징도 반드시 원관념과 보조관념 또는 기호와 의미의 두 요소로 이루어져 있고, 그 두 요소가 결합될 때는 유추를 통해서 반드시 기호와 의미 사이에 일체성이 확립되어야 하는 것이다.
(2) 상징주의의 개념
상징주의는 1885년 무렵부터 19세기 말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상징파의 예술운
법을 철저히 지켰다. 이것은 모든 사건은 동일 장소에서 이뤄져야 하며, 또한 하루 동안에 끝나야 하고, 주제나 내용이 일관되어야 한다는 법을 말한다.
그리스 사람들은 연극을 단순한 오락의 수단으로서만 생각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역사를 알고 인간을 배우는 수단으로서, 국민 상호간의 친화력을
롤핑요법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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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핑 개요
Andrew Taylor Still은 이와 같은 원리를 정골요법(Osteopathy)에 접목시킨 미국의 의사였다.
그는 신체의 근육과 뼈의 연결시스템에 잘못이 있을
비평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잘라 말 할 수는 없지만 문학이 성장하면서 문학을 하는 자세와 방법에 대한 검토를 하게 되는 것이 당연한 추세이기에 본격전인 비평은 고려 후기에 이르러 비로소 나타났으며, 이인로의 <파한집>을 그 첫 예로 들 수 있다.
<파한집>은 시화를 모은 책이다. 시를 짓는데
법과 리듬
서방에서 음악의 기보법 체계가 발명된 시기는 분명치 않다. 왜냐하면 듣는 소리를 기록으로 적을 방법이 없었기 때문이였다. 표시 기보법의 체계와 발명과 보급은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주요 사건이였다. 기호라는 말은 그리스어의 사인(sign), 제스쳐라는 말에서 나왔다. 완전히 기보법을 갖
법으로 밀턴은 왕정복고기 문학 문화 내에서 투쟁을 벌였고, 그의 마지막 시적 작품인 이것(투사삼손)이 바로 그 이름에서 그 투쟁의 표시를 지닌다는 것이 어울려 보인다.
Champion of Israel
투사 삼손은 성경적 역사와 고전적 비극이 융합되어 있고, 비록 상연될 의도는 전혀 없었지만, 밀턴의 어떤 작품에
법을 일러주는 소임까지 맡아야 했다. 생각이 떠오른다고 해서 함부로 시를 써내는 태도를 무엇보다도 배격했다. 오랜동안 수련을 쌓으면서 애써서 갈고 닦아야 한다.
이인로가 고인을 본드는 것이 훌륭하다는 주장을 앞세운 것은 아니다. 영사를 정묘하게 해 고인의 표현을 가져와서 새로운 효과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