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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양질의 콘텐츠 확보 여부가 기존의 통신, 인터넷, 단말기뿐만 아니라 IPTV, DMB등 뉴미디어 서비스 성공의 관건이 됨에 따라 콘텐츠 라이브러리 구축을 위한 각 IT/미디어통신사업자들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대형 통신 기업들은 콘텐츠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나 M&A를 실시하고 있다.
TV를 넘어 이제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다양한 미디어 중에서도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스마트 폰에서의 드라마 이용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의문을 가지게 되었고, 스마트 폰에서의 드라마가 어떻게 발전할 것인지 그 전망과 전략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한다.
콘텐츠로 그 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이 콘텐츠 산업은 기존의 공장 같은 것이 필요 없는 친환경적인 산업이다. 그렇다면 왜 콘텐츠 산업으로 돈과 사람이 몰리면서 성장하고 있는 것일까? 단적으로 말하자면, 콘텐츠 산업의 부가가치율이 높기 때문이다. 문화관광부(2000년 문화산업 통계)에 따르면 콘텐
및 모바일 통신기술 등의 멀티미디어는 차세대 상영매체로서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다양한 사업구조, 고품질 콘텐츠 그리고 강력한 배급망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의 합리적 태도와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전략을 가동하고 있다.
스마트TV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케이블 TV, IPTV 등의 기존 TV들에 비해, 스마트TV만이 갖는 차별화된 포지셔닝과 유니크한 콘텐츠 육성 전략이 필요하다. 방송과 통신의 경계 붕괴에 따른 법제도의 보완과 망중립성,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 네트워크 투자 등에
콘텐츠 산업 및 전략
시장진입
한국 최초의 미디어 채널
앨리스온의 상품차별화
미디어 아트라는 차별적인 시장 내에서 국내 최초라는 독점적인 요소로
Alice On의 콘텐츠 제작 및 보급 – 수평통합
콘텐츠를 생산할 때에 기획부터 제작, 보급까지
모든 과정을 독립적으로 수행, 보
콘텐츠 에브리웨어를 실현하고
자 하는 콘텐츠 사업자나 플랫폼 사업자 모두 자신들이 추구하는 서비
스의 구현을 위한 효율적인 통합 플랫폼의 기술적 이해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IBM은 미디어 기업의 향후 성패는 사용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해 다
양한 선택의 기회를 주면서 손쉽게 전달할 수 있
. 화면 메
뉴구성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를 운용하기 위한 기술적 측면에서도 기
존의 플랫폼 구성방식과 크게 다르다. 콘텐츠 에브리웨어를 실현하고
자 하는 콘텐츠 사업자나 플랫폼 사업자 모두 자신들이 추구하는 서비
스의 구현을 위한 효율적인 통합 플랫폼의 기술적 이해가 절대적으로
CYWORLD 연 혁
1999년 09월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www.cyworld.com) 오픈
2000년 12월 서비스 개시 최단기간 1억 페이지뷰 돌파
2001 년 09월 싸이월드,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07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대폭 보강 등 사이트 전면개편 단행
06월 싸이월드 3.0 버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