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슨 크루소는 명문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의 형제는 셋이었는데, 첫째 형은 전쟁에서 죽음을 당했고, 둘째 형은 어떻게 되었는지 크루소 자신도 알지 못한다. 그의 아버지는 아주 완고한 분이었기에 그에게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집안이 부유한 것도 아니고 가난한 것도 아닌 중
왕의 유령이 등장할 때 울리는 목소리 밖에 들을 수가 없었는데 무대세트의 하나인 성벽에 의해서 유령이 모습이 가려졌기 때문이었다. 이는 연극을 제대로 보기 위한 필수조건인 좋은 좌석을 무시한 나의 탓이 크지만 그러한 부분은 무대설계 담당자가 조금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것을
유럽인들에게 모험과 황금의 시대였던 17세기 중엽 그들에게 아시아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무역거점으로 늘 항해의 대상이 되어왔다.
이 당시 네델란드는 이미 세계 각국은 물론 아시아 몇몇 국가들에 대해서도 동인도 회사를 두고 교역을 해오고 있었는데 일본도 그들 국가중 하나였다. 이런 가
1. 화성(수원성)을 문화 유적지로 선정한 이유
"가까운 주변에 있는 문화유적지를 둘려보고 레포트를 써오세요∼"라고 하시는 교수님의 말씀에 나는 얼른 머리를 굴려보았다. 차가 있는 것도 아니니 대중 교통을 이용하면서도 가깝고도 의미 있는 곳으로 답사를 떠나기를 말이다.
그러던 중에 화성(
신화에 대해 20년 동안 살아오면서 흥미를 가져보거나 어떤 책을 읽어 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유일하게 알고 있는 신도 제우스나 헤라 정도였습니다. 헤라클레스가 제우스와 인간 사이에 태어났다는 것도 “그리스 로마 신화”를 통해 알게 된 것입니다. “이윤기 님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부
비가 어느듯 그쳐 있었다. 이어 도착한 곳은 고려산 기슭, 고려산(436m)은 정상에 군사시설이 있어 군관할 지역이라 민간인들의 출입이 통제된 곳이었다. 공문을 사전 발송하여 쉽게 통과할 줄 알았는데 위병소의 근무자는 우리를 잠시 대기시켜 놓고 연신 상부에 전화를 하더니, 우리를 안내하는 장병이
나리분지는 화산의 분화구 자리로 동서 약 1.5 km, 남북 약 2 km, 면적 약 150 ha(약 70만평)로 섬에서 유일한 벌판이나 물이 부족하여 옥수수·감자·약초 재배를 많이 한다. 여기서 너와집, 투막집을 구경했다. 내부구조는 비슷한데 지붕이 너와(너와란 아름드리 통나무를 2~3자 정도 베어 도끼로 쪼갠 나무판
1. 줄거리
이 영화의 시작은 에이메이(막시델)가 죽어가는 상황에서 신부를 에이메이에게 이끌고 가는 장면으로부터 시작이 된다.
수도원에 있던 에이메이는 집으로 가기 위해 항해를 시작한다. 그러나 이 배는 해적들에게 습격당하게 되고 그로인해 에이메이는 노예로 팔려 이스탄불로 가게 된다.
시장 경제에 들어서면서 산업혁명 이후 제품지향적 마케팅, 그러니까 제품이 수요에 미치지 못하여 제품만 만들어내면 모두가 팔릴 것이라는 사고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공업화는 가속화 되고 제품 생산이 늘어나자 이제는 차별없는 제품은 고객의 관심을 끌지 못하게 되었다. 제품을 팔아먹기 위해
제 1장 約束
일반인들이 직접 의식하고 있는 것이라든가 하고자 하는 일은 그들이 살고 있는 개인적 생활 환경에 국한되어 있으며, 그들이 지닌 비전 역시 클로우즈업된 장면에 국한되어 있다. 그 밖의 다른 환경에서는 대역으로 활동하거나 혹은 방관자적 입장을 취한다. 현대 역사의 제 사실은 남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