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개연성이 약한 몇 가지 장면들을 보완한다.
영화가 화려한 연출에 주로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인지, 내용 전개에 있어서 다소 개연성이 떨어지는 몇몇 장면들이 있었다. 이런 부분들은 개연성을 더해줄 수 있는 장면들을 조금 추가하여 충분히 보완할 수 있는 부분이다. 특히 개연성이 부족했다고
1. 막장드라마
막장드라마
작품의 현실성이나 스토리의 개연성, 배우의 연기력 등 작품의 완성도나 일관성 같은 것은 차치한 채 오로지 시청률 확보만을 위한 자극적인 소재와 억지스러운 이야기로 도배된 드라마. 소위 말해 ‘갈 데까지 간’ 드라마
표 막장드라마란
그야말로 ‘막장드라
3. 역사드라마의 역사서술1
-역사드라마와 같은 역사적 허구물에 있어서 핵심적인 논쟁은 “역사적 개연성”의 문제
“역사적 개연성이 역사성과 허구성을 포함하는 개념이라면, 이 말은 적어도 둘 사이의 긴장을 의식하지 않은 채 둘 사이의 긴장을 최소화하여 만든 이중적 의미를 지닌다. 왜냐하
개연성 부여
개연성이란 그럴듯함의 뜻으로서 소설에서도 이런 개연성이 부여되어야 한다. 이 개연성을 바탕으로 해야만 독자는 소설이 현실처럼 그럴 듯하게 느낄 수 가 있다.
일청전쟁의 총소리를 평양 일경이 떠나가는 듯하더니, 그 총소리가 그치매 사람의 자취는 끊어지고 산과 들에 버린 티끌뿐
개연성의 원칙
고전주의 문학 이론의 정수인 것처럼 생각되는 삼일치(三一致)의 법칙(그리스의 고전극이 요구했던 3가지 법칙, 시간, 장소, 행위의 일치를 뜻함, 극의 행위는 같은 장소에서 24시간 안에 일어나는 것이어야 한다는 법칙<시학 참조>)은 근본적으로 개연성의 법칙이었다. 여기서 개연성은
개연성을 갖고 있어 감상자들이 실제로 일어난 사건처럼 느끼게 만들어야 한다. 종종 서사시에서는 개연성 없는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때문에 아리스토텔레스는 개연성 있는 하나의 사건을 이야기하는 비극을 더 완벽한 장르로 봤다. 이렇게 현실에서 정말로 일어난 것 같은 사건(현실의 모방)을 보면
개연성(probabilistic)에, 목표 달성의 보장보다는 변화 증가에 관심 있다. 개연성이 바람직한 교수결과나 학습결과를 보장하지는 않는다. 다만 바람직한 결과가 생길 수 있는 개연성이 증가할 뿐이다. 그러나 불행히도 교수설계 이론에 개연성이 포함되는 일은 드물다.
설계이론에서는 가치가 중요한 구
Ⅰ. 서론
무속이 주술로 간주되고 타파해야 할 미신으로 치부되는 것은 무속이 과학적 개연성과 합리성을 갖지 못한다고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우선 신들렸다고 할 때, 신의 존재가 과학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신들린 무당의 굿 또한 문제 해결의 원인행위로서 과학적 개연성을 인정받을 수 없다.
예술의 본질
1. 예술의 보편성
시인의 임무는 실제로 일어난 일을 이야기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일어날 수 있는 일, 즉 개연성 또는 필연성의 법칙에 따라 가능한 일을 이야기하는 데 있다는 사실이다.
이글의 관점 :
시는 역사보다 더 철학적이고 중요하다.
이글에서 시는 보편적인 것을 말하는 경향
개연성, 배우의 연기력 등 작품의 완성도나 일관성 같은 것은 차치한 채 오로지 시청률 확보만을 위한 자극적인 소재와 억지스러운 이야기로 도배된 드라마. 소위 말해 ‘갈 데가지 간‘ 드라마.
※막장 드라마의 특징
- ①현실성이 없다.②개연성이 없다.③작품의 완성도가 없다.④일관성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