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
W18; 1594년, 30세에 의전장관(Lord Chamberlain) 극단에 소속되어 극 작가 활동.
W18; 20여 년간 전속극 작가 겸 극단 공동경영자 및 무대 배역 담당. 40여 편의 희곡과 시집 편찬.
W18; 1600년 이후 8년간 희극작품이 자취를 감추고 비극작품에 몰입
W18; 1616년 4월 24일, 53세의 나이로 타계
혼란을 거듭하던 프랑스에서는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의 《폴과 비르지니》, 스탈 부인의 《문학론: 사회제도와의 관계에서 본 문학》 《독일론(獨逸論)》, 샤토브리앙의 《그리스도교 정수(精髓)》 이외에는 볼 만한 것이 없었으나 그 동안에 영국 독일은 낭만주의의 전성시대를 맞이하였다.
낭만주의 예술가들에게 큰 영향을 줌.
· 이 이론에서 프랑스 고전주의 이론가들의 삼일치법에 대한 그릇된 해석을 비판.
· 비극과 희극의 구별이 없는 시민극의 필요성을 주장.
· <미나 폰 바른헬름 Minna von Barnhelm>을 써서 자신의 주장을 시험함.
1. 낭만주의 연극의 특징
① 엄격한 규칙, 질서를
영국의 헨리 8세는 1510년에 당시에 유행하던 로빈훗에 대한 설화에 근거를 둔 정교한 가면극을 상연하였다. 그리고 1518년 바티칸에서도 르네상사의 위대한 화가 라파엘이 장식을 맡고 종교적으로 표현된 아리오스토의 "서포지티" 가 연출되었다.
카스틸리오네는 숙녀의 교양에 관한 것을 열거하고 거
세계에서 생긴 문제를 비이성의 세계에서 해결한다는 이 극의 내용은, 비이성적이고 비논리적인 예술이 결국 인간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3. 한 여름 밤의 꿈에 나타난 위계질서에 대한 해석
-가장의 권위에의 도전: 등장 인물들 중에서 Egeus의 딸인 Hermia는 아
찬미, 작품으로는 신의 지상적 기쁨
Johann Cristoph Gottsched 극장과 희곡문학의 개혁
희곡의 세 가지 통일 규칙 :
①줄거리의 통일 : 무대 작품은 다양한 인생에서 오직 운명과 관계되는 것 하나만을 묘사할 수 있도록 제한되어야 하고, 따로 분리되어 여러 독립적인 운명을 동시에 포함해서는 안 된다.
오르는 것이 군대, 그리고 행진(March)이다. 영국 군인들이 간격을 맞추어서 씩씩하게 척척 걷는 모습을 연상할 수 있는데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 장면을 상상하고 있지 않을까 한다. 또 한 가지 떠오르는 것이 있는데 바로 군 시절 때 트럼펫의 일과의 시작과 취침점호를 알리는 소리이다. 이런 트럼펫
주제, 교훈 등을 알아보고 패러디한 작품의 내용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그 차이점과 패러디한 작품의 긍정적, 부정적 측면을 알아본다.
(3) 전래동화의 분류
3.전래동화 패러디의 구체적 사례
(1) 해와 달이 된 오누이
1. 핵심정리
작가: 작자미상
성격: 교훈형, 훈계형
갈래: 일월설화(해
낭만주의적-고전주의적이라는 2분법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상반된 성질을 결합시킨 최초의 말로서 낭만주의를, 제2의 말로서 고전주의를 말할 수 있다. 즉 그것들은 파토스-에토스, 주관성-객관성, 주정주의-합리주의, 그리고 고대 그리스의 디오니소스적-아폴로적 이라는 이상의 확대이다. 게다가 19
역사 속에서 꿈틀대는 민중의 움직임이 역동적인합창으로 잘 나타난다. 그 외에 바그너 오페라에서의 합창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베르디의 『오텔로』,『아이다』나 푸치니의 『투란도트』 등은 합창이극을 주도해 가는 역할을 한다.
⑥ 성악가와 성부
일반적으로 성악가들의 성부는 소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