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 Co., Ltd.)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로 홈 비디오 시스템 및 게임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이다. 닌텐도는 원래 화투나 트럼프를 생산하였다.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한 닌텐도 그룹은 지난 회계연도에 1742억 9000만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회사를 전세계적으로 거느린 비디오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가정용 게임기 ‘Wii’의 출시를
“Licensees”not part of Nintendo
“Affiliates” outside Japan but owned by Nintendo
“Distributors” contracting to market Nintendo products in countries without affiliates
Nintendo games must not:
Include sexually suggestive or explicit content including rape and nudity;Contain language or depictions that specifically denigr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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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란?
남과 구별될 수 있는 독특하고 가치 있는 것
차별화 전략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의 차별화를 통해 기업이 산업 전반에서 독특하다고 인식될 수 있는 그 무엇을 창조함으로써 경쟁우위를 달성
❖ 회 사 개 요
► 회사명 : 닌텐도 주식회사 (영어명 Nintendo Co., Ltd.)
Strength
-타사에 비해 저렴한 가격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대중들에게 편안한 내용, 쉬운 조작, 화려하지 않은 구성의 게임
-각 나라의 언어에 맞는 소프트웨어 기술력
-게임분야의 전문적 이라는 이미지 Weakness
-비싼 소프트웨어
-게임프로그램의 불법
들어가기 전에, 먼저 세계화라는 것은 무엇일까? 여기 그것을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설명한 일화가 있다. ‘세계화의 진정한 정의는 무엇인가?’라는 물음에 ‘다이애나 황태자비의 죽음’이라고 대답한 사람이 그 해설로서 설명해 놓은 글이다.
“영국인 황태자비를 죽음에 이르게 한 이 사고는
1. Introduction
A boy / girls playing a Nintendo DS game
“Game console is for boys or children”. This was most people’s prejudice until four years ago. However, after Nintendo DS (NDS) was commercialized, it is no more surprising to see young women or middle-aged men play NDS in public places. This article will introduce one of the leading companies of the popularization of the ga
5 force model 분석
잠재적 진입 위험
설비 규모의 경제 존재
강력한 브랜드 진입장벽 & 철회장벽
새로운 유통경로 확보 어려움
공급자 위협
낮은 전방통합 가능성
계약을 통한 협력관계 유지
반도체 제조사의 경쟁심화
현재시장내의 경쟁
주요경쟁자와 차별화 된 상품
서로 다른 세
Summary> Leaders of Nintendo
1) 야마우치 히로시
(http://multiwriter.tistory.com/140
야마우치 히로시는 대학교 2학년 때 설립자였던 할아버지가 갑작스럽게 병으로 쓰러지면서 가업을 이어가기 위해 중퇴를 해야만 했다. 그는 사업을 이어가며 회사 경영의 전권을 행사하기 위해 회사에 있는 모든 친인척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