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미디어와 성
목차
1. 매스미디어란
1-1 매스미디어란?
1-2 시뮬라르크
2. 시인에 대해
2-1 하재봉
2-2 장정일
2-3 유하
2-4 또 다른 미디어 비판 시
3. 결론: 우리들의 의견
1. 매스미디어란
1-1 매스미디어란?
똑같은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 수신자에게, 대개 일시에 전달하는 대랑 전달 수단을 말함.
쌍방소통
사라지고,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는 식의 자기계발서가 각광을 받는다. 소설가 장정일의 주장처럼, 자기계발을 권하는 사회는 “구조에서 개인으로 초점을 돌리게 만들고, 개인에게 무한 책임을 지운다는 점”에서 명백한 사회적 세뇌요, 책임 회피임에 분명하다. 이는 사회학의 직무유기이기도 하다.
한국 현대시의 이론
<‘썸’, 요즘따라 내꺼인듯 내꺼아닌 내꺼같은 너>
라디오와 같이 사랑을 끄고 켤 수 있다면
장정일
내가 단추를 눌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라디오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단추를 눌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전파가 되었다
내가 그의 단추를 눌러 준 것처럼
장정일 - 아담이 눈 뜰 때 / 은희경 - 그녀의 세 번째 남자 / 임상수 - 처녀들의 저녁식사
‘여자’현대인
세 작품을 한 번에 몰아서 읽었다면 한동안 많이 우울했을 것 같다. 그 정도로 이 세 작품은 이 시대에 살아가는 현대인의 굴레를 비극적으로 묘사했다. [처녀들의 저녁식사]는 성(性)을 주제로 한
장정일씨의 꽃의 패로디이다. 김춘수의 꽃을 패러디한 재밌는 작품이다. 이 시는 단적으로 라디오의 특성과 의미를 잘 말해준다. 손에 잘 닫을 수 있는 편의성과 전파의 힘이다. 새벽녘, 은밀한 심야의 시간 황량한 사람의 마음 속을 파고드는 전파의 힘은 매우 매력적이다. 소리의 힘은 매우 크다. 사랑
장정일의 소설 내게 거짓말을 해 봐 가 원작. 사디즘-마조히즘의 남녀관계가 정치적 은유로 해석되기도 했고 베니스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기도 했지만, 국내에서는 단지 교복 입은 여고생의 섹스, 몽둥이로 때리고 맞는 변태 섹스신이 등장하는 영화 정도로 인식되는 아쉬움도 있었다. 최초의 여
아담이 눈뜰 때
장정일
김수영 문학상을 최연소로 수상한 시인 겸 소설가.
소설 《너에게 나를 보낸다》 등 많은 작품들은 사회적으로 논란이 되었다.
소비사회에서 인간의 삶을 독창적으로 형상화하는 작가이자 한국의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을 대표하는 작가이다.
어머니의 종교였던 여호와의 증인의
장정일 소년] 하지만 그가 생전에 가깝게 지낸 이들은 이러한 소문을전면 부인하였다.
<기억할만한 지나침>
기형도
그리고 나는 우연히 그곳을 지나게 되었다
눈은 퍼부었고 거리는 캄캄했다
움직이지 못하는 건물들은 눈을 뒤집어쓰고
희고 거대한 서류뭉치로 변해갔다
무슨 관공서였는데 희미한 불
한국의 포스트모더니즘
목 차
1. 서론
2. 포스트모더니즘 등장배경
3. 개념
4. 특징
5. 한국의 포스트모더니즘
1) 유입과정
2) 문학작품
3) 작가- 황지우, 장정일
6. 결론
Ⅱ. 포스트 모더니즘 등장 배경
모더니즘의 규범화와 권위화에 대한 반발과 미국을 중심으로 하는 20세기 후반의 후기자본주의 내지는
위에 인용한 시는 장정일 시인의 꽃의 패러디 이다. 이 시가 표현하고자 하는 깊은 의미가 무언지 이해하기는 쉽지 않다. 그러면 어떤가. 이 시를 음미하면서 엉뚱하게도 누군가가 보고 싶을 때 그 사람이 단추만 누르면 살아나 내게 다가오는 라디오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지울 길이 없다.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