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 정보격차 등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에게 더욱 어려운 환경이 예상된다.
이러한 환경은 공급이 수요를 앞지르는 고객파워 시대로 이어지고 있다. 고객의 니즈는 점점 더 다양화, 세분화되고 있으며, 스스로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시키며 활용하는 프로슈머(prosumer)의 역할로 진화되어 가고 있다.
서 론 1. 기업선정 배경 최근 싸이월드를 통해 포탈사이트 업계에서 이변을 일으키고 있는 (주)SK커뮤니케이션즈에 관해 조사를 하게 되었다. 싸이월드나 블로그와 같은 커뮤니티와 야후나 네이버와 같은 정보검색 등에 평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러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관련 기업들에 대한 주
현상의 한계점을 극복하며, 그 틈새를 보충하여 정보를 전달하고 인식시키는 하나의 새로운 체계가 구전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예컨대 TV, 라디오, 신문, 전단, 팜플렛 등을 접촉하지 못하였거나, 접촉하였다 하여도 인식하지 못한 소비자라면 동료, 가족, 상사, 친구 등 자기와 관련 있는 사람을 통
요 약
요즘 UCC가 사회적 트렌드로 많이 대두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UCC를 보고 직접 제작하여 업로드 하는 것이 전혀 낯설지 않다. 이에 따라 UCC전문 사이트에서 포털 사이트까지 UCC를 제공하는 곳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UCC들이 지나치게 재미 위주로만 편중되는 현상도 증가되고 있으며
미디어 선거가 도입되기 이전에는 주로 면대면 접촉이 선거운동의 주축을 이루었다. 그러나 매스미디어가 출현하면서 선거운동은 미디어를 활용한 선거운동과 매스미디어 면대면 접촉을 통한 선거운동이 결합되는 양상을 보여 왔다. 그리고 인터넷 선거운동이 활용됨에 따라, 선거전은 면대면 접촉,
Ⅰ. 서론 및 문제제기
유선 전화나 텔레비전과 달리 모바일 폰은 새로운 기술적인 측면에 있어서 혁명적이지도 선구적이지도 않다. 단지 기존의 전화가 지닌 속성을 재생산하는 것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모든 것을 전혀 새로운 국면으로, 이전엔 가능하지 않았던 상황으로 몰아가고 있다.(Chantal de
1. 인터넷산업 환경
지난 수년간 국내에서는 초고속 통신망의 빠른 확산과 컴퓨터의 보급 확대, PC방 등 관련 인프라의 구축이 급속히 진행되면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산업이 빠르게 성장, 발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수는 2000년 387만 명에서, 2001년 780만 명, 2002년 1,040만 명, 그
뉴스가치’라는 기준에 의해 수행되는데, 뉴스가치란 수용자의 관심과 반향을 일으키는 크기라고 간단하게 정의할 수 있으며, 대중매체의 뉴스가치의 기준은 무엇보다도 조직의 성격에 의해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대중은 그동안 지배적인 보도의 이데올로기 속에 ‘미디어 소
포털 배너 광고 그리고 TV를 이용한 다양한 전략을 실시하고자 한다.
II. 현황분석
1. 요약
국내 헌혈율은 2007년 이후로 국민 의식 개선과 과거에 비해 많이 좋아진 헌혈 여건 덕분에 급속하게 상승하여 2010년에는 사상최대의 헌혈율을 보였다. 특히 국내 헌혈 사업의 95%이상을 책임지고 있는 혈액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인간은 서로 소통하고 관계를 맺고 이를 확장시키는데 있어 거리의 장벽을 뛰어 넘었다. 인터넷은 더욱 빠르게 발달했고, 이제는 웹2.0시대가 열렸다. 참여, 공유, 개방을 모토로 하는 이용자 중심의 인터넷인 웹2.0의 등장은 우리의 삶을 더욱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
이젠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