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우리나라의 외식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88년 서울 올림픽을 전후로 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점차 확대되어 갔다. 우리나라에 외식산업이 정착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이라고 한다. 79년 롳데리아가 처음으로 선보이고, 84년 KFC가 국
T.G.I Friday's 배경
In New York
1965년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FRIDAY'S 비즈니스의 중심지, 뉴욕 맨하탄 1번가에 탄생하다!당시 "Newsweek"와 "the Saturday Evening Post"가 T.G.I.FRIDAY'S의 등장과 함께 독신자의 시대가 열렸다고 격찬할 정도로 T.G.I.FRIDAY'S는 미혼 성인 남녀들에게 만남의 새로운 즐거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1) 시장상황
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한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외식 산업이 이제 우리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급격히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외식사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
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
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
Ⅰ. 서론
A 지난 40여년 동안의 백색 가전 시대를 지나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점차 그 수요가 급격히 증대하리라 예상되고 있는 디지털 TV는 아직은 가격이 일반 TV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격이라 대중화의 걸림돌이 되고 있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추세이며, 디지털 방송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Ⅰ서론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기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 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NATE 소개
SK Telecom의 무선 인터넷 브랜드
NATE란 New, Next, Net의 N과 Gate, Mate, Date의 ATE를 합한 신조어로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이라는 뜻이다.
2001년 기존 n.TOP 브랜드의 이미지 변신을 생겨난 브랜드
2002년 상반기 무선인터넷 분야 브랜드 스타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