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분화된 시장 내에서 1~2개 정도의 주력 시장을 찾아서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하는 전략이다. 그렇기에 협소한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유통, 촉진으로 전문화를 통하여 규모의 경제에 의한 대기업이 진출시 대응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이상의 세 가지 마케팅전략을 분석해 본 결과 "JUNE"
. 요약
1. 개관
우리나라의 아이스크림 시장은 우선 슈퍼에서 파는 비교적 단가가 싼 제품을 판매하는 일반아이스크림 시장과 아이스크림의 상표를 내걸고 매장을 내어 파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경제성장에 따라 사회, 문화적인 수준이 높아지면서 우리의 식생활도 예
토이즈러스는 미국 최대의 장난감 판매 회사로서 1998년 인터넷 사업에 진출의 하였으나 실패한 이후 2000년 6월, 자사의 탄탄한 오프라인 기반을 바탕으로 최대 온라인 유통 업체인 아마존 닷컴과 제휴한 이후로 자국인 미국의 장난감 시장에서 선두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미국 내 장난감 판
1. Discount Store
- 6600제곱미터 규모 매장
- 비식품 위주, 매일 저가 판매
- 셀프 서비스 방식을 기본
-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매장구성
- 국내 할인점 중 가장 많은 형태
- 이마트, 킴스클럽, 마그넷 등
3. Discount Store & Outlet
- 제조업자가 재고처분을 목적
- 유명 브랜드 상품을 대폭 할인 판매
- 점포수
PS2 전세계 발매 2년 – 선풍적 인기
PS2 한국시장 진출 10개월 – 판매량 부진
X-box & Game-cube의 한국시장 진출
First mover로서 한국시장에 성공적인 시장점유율이 목표.
한국소비자들의 PC방 게임문화를 선호.(ON-LINE)
비디오 게임기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소프트웨어의 다양성이다.
PS2의 온라
급속한 경제의 성장으로 인하여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윤택해지면서 식생활의 패턴도 급격히 변해 가고 있다. 그리고 산업화가 진전되고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면서 가사노동에 할애하는 시간이 감소하게 되어 외식산업은 급속한 양적 팽창을 보이고 있다. 더욱이 선진외국의 발달된 프렌
1.기업선정배경
최근 몇 년간 우리 주변에서 정보통신 사업은 눈부시게 발전해왔다. 이제 우리 주변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통신기술 등의 단어들은 더 이상 생소한 단어들이 아니다. 또한 거의 대부분의 국민들은 정보통신에 종사하거나 이용하는 형식으로 정보통신 사업과 직·간접적으로 관련
Ⅰ시장분석
a.시장변화
80년대 : - 87년 4개 브랜드 경쟁(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아쿠아리스, 스포테라)
- 88년 올림픽을 기회로 지속적 성장
- 연 100%의 성장으로 대중화 돌입
90년대 초 중반: - 신규업체 진입 ( 마하세븐, 이오니카 )
- 92년 포카리스웨터와 게토레이의 양대 Major Brand 로 정착
- 94년 코
스포츠 공화국 국민의 모두 발언
이 글을 나에 대한 진술로 시작하자. 예기치못한 최근의 상황을 해석하는데 있어, 그리고 그것에 대한 해석이 난무하는 상황에 있어 나에 대한 진술부터 시작하는 것이 객관성의 신화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객관적인 진술법일 것이다.
나는 광화문이나 시
사이버 세상의 장점이라면 현실에서 이룰 수 없는 즉 평소 꿈꿨던 모습이나 갖고 싶었던 것들을 가상 공간에서는 맘껏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아바타는 바로 사람들의 이러한 심리를 가장 잘 활용해 성공한 사례에 속한다.
1년여 전 닷컴 기업들이 "아바타"(사이버상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