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
Ⅰ. 서론
예술에 있어서 근본정신은 새로움임과 동시에 자유라고 할 수 있다. 자유가 모든 압박과 고통에서의 해방인 것처럼 예술적 활동 또한 삶의 고통과 번뇌를 인내를 가지고 풀어 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이 예술의 형식이며 또한 자유의 형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르네상스 이래로 인
공연장의 활용도가 낮은 실정이다. 또한 높은 관람료와 대중적이고 작품성 있는 프로그램의 부족으로 공연의 수요는 극히 제한적인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이러한 공연의 본격적인 산업화를 위해 앞으로의 공연 정책은 공연시장 확대를 위한 관객 개발과 공연 단체 및 공연장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
개발하고 민박을 권장하며 외국인에게 신비감을 주는 정통무술 태권도를 보여주고 밤에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거리를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전통 공연장과 면세점은 물론 전통적 미각을 살린 향토 음식점을 두루 갖추고 외국인들에게 한국관광을 소개하는 대규모 종합 관광문화 센타의 건립
개발하여 인간을 아름다움의 세계로 인도한다'는 것이 시세이도의 기업정신이라고 언급했었다. 이 기업정신을 토대로 시세이도의 사업다각화 전략은 '미와 건강'이라는 범위 안에서진행해 왔다. 이는 개별 제품들을 살펴보면 잘 알 수 있다. 화장품, 의약품은 말할 것도 없고, 건강 기능성 쌀, 다이어트
예술 간접지원 다양화와 전용장소 지정과 같은 정부의 지원정책이 필요하다.
『우리나라 거리예술(Busking)의 현황과 발전문제』
서동진 (서울문화재단, 예술행정)
길거리 예술의 발전적인 측면에서 네 가지 필요한 측면을 말한 위의 논문은
지원정책을 세울 것과 수요자 변화 및 공연자의 자발
수요 예측과는 다르게 하루 평균 관람객이 그에 크게 미치지 못하면서 벌써부터 적자 박람회가 아니냐는 목소리도 일각에서 들려오고 있다.
2. 이론적 논의
민자유치 방식에는 BTO(Build-Transfer-Operate), BTL(Build-Transfer-Lease), BOT(Bulid-Operate-Transfer, BOO(Build-Own-Operate) 등 다양한 민자 유치 방식이 있다. 초
수요층이 유사해 동춘서커스단의 수요층을 잠식한다. 또한, 인건비등이 싸기 때문에 더 많은 공연수입을 얻을 수 있어 공연기획자들이 좀 더 선호한다.
4. 서커스이외의 캐릭터상품등의 부가수입을 거둘 수 있는 상품의 부재
서커스가 거의 유일한 동춘 서커스의 수입원이다. 캐릭터 개발등을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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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애인 문화 예술교육 지원 사업’ 사례 개요
'장애인 문화 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장애인의 문화적 권리를 실현하고, 예술을 통한 자기표현 및 사회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설계된 정책이다. 이 사업은 문화 예술이 주는 교육적 가치와 재활적 효과를 인식하여, 장애인들이 예술 활동에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