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세계를 배경삼아 살아있는 배우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 거대한 연극의 배경 공간은 3D 그래픽 기술로 이루어진 가상화면이다. 관객은 완전한 서라운드 컴퓨터그래픽과 서라운드 3D가상공간에 연기자의 연기가 결합된 생생한 연극을 볼 수 있다.
5. 홀로그래피를 이용한 연극 - 4D arts 오르페
세계화와 디지털화는 출판 환경을 급속히 바꾸고 있고, 책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 책을 포함한 잡지, 신문 등 인쇄매체는 컴퓨터의 발전에 의한 디지털 기슬, 정보통신 기술의 신장으로 변모하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적응하지 않고는 살아남기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제 정보시대를
Ⅱ세계의 디지털 전환 현황
1절 세계디지털 방송 시장 개요
세계디지털 방송 시장의 규모는 2007년 857억 9,600만 달러에서 2008년 1,018억 8,400만 달러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2008년부터 2013년까지는 14.3%의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2013년 시장규모는 1,983억 5,200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
Ⅰ. 서론
디지털 데이터는 그 성질상 손쉽게 전자적으로 고품질의 복제, 편집, 변경을 가능하게 하며, 이러한 작업에 드는 비용도 저렴하다. 이러한 자유로운 변경, 복제 가능성은 이용자의 입장에서는 인류의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며 정보와 작품의 원활한 유통을 촉진시킨다는 측면이 있으나, 반면
미국 방송 시장은 2009년 상반기 디지털 방송 완전 전환에 따른 다채널 시대를 앞두고 방송 사업자간 주도권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른 유료 방송 사업자들의 고화질 HD 채널 확대가 한층 가속화되고 있다. 여기서 HD채널 확대가 의미하는 것은 HDTV를 보유하는 것만으로는 HD 시대가 열린다
세계화란 말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를 좀더 생각해 보자. 먼저 중소기업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란 중소기업의 활동이 국제경제사회와 더욱 밀접한 관계를 갖는 것을 말한다. 말하자면 중소기업의 경제활동이 수출, 수입, 해외투자, 합작이나 단독으로 해외에서의 경제활동과 그와 연관된 경제행위를
디지털저작권의 정의
멀티미디어란 통상 “텍스트, 그래픽, 사진, 동영상, 음향 등을 통합적으로 구성하는 체계”라고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러한 멀티미디어는 다양한 정보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디지털압축, 전송, 복원기술을 사용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는 특징을
디지털 혁명과 인터넷
전 세계적으로 21세기 화두는 단연 디지털 경제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지구촌 곳곳에선 디지털, 인터넷, 전자상거래라는 말은 우리의 친숙어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를 모르고서야 나날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글로벌 경쟁사회에서 조직 또는 개개인은 살아남기를 생각하는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