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화적 차이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된 영화가 워낙에 많기 때문에 모든 영화들에서 공통적인 특징을 잡아내기는 어렵겠지만 우선 리메이크된 영화와 원작 사이에는 문화적 차이가 드러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점은 영화를 제작하는 사람의 국적이나 속한 문화권이 영화에 드러나게 되기
리메이크 앨범 출시 기사를 요즘 들어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다. 그야말로 가요계의 리메이크 열풍이 식을 줄을 모르고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비단 가요계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다.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이 현상은 나타나고 있다. 보일 듯 말듯 행해
1. 서론
1.1 연구 의의
2010년 지난 한 해는 유난히도 리메이크영화 작품이 눈에 띄었다. <나쁜 놈, 좋은 놈, 이상한 놈 (이하 '놈놈놈')>, <하녀>, <만추>까지 그 수도 적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영화의 스케일, 출연 배우, 원작의 높은 평가 등의 이유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여기서, 우리 조는 한 가지
<배트맨>보다 <다크 나이트>가 더 성공한 이유
작품 외적 요소 - 사회적 배경
<배트맨>
- 영화에 대한 적은 관심
- 만화를 영화화하는 것에 대한 비관적 시선
<다크 나이트>
-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
- <배트맨 비긴즈>의 속편
- 영화 배우 히스 레저의 죽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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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맨>보다 <다크 나이트>
2. 영화선택 동기
이 영화는 뉴욕 인디 영화감독 출신인 존 카사베츠가 자신의 부인이자 배우인 지나 롤렌즈를 위해 만든 것을 루멧 감독이 리메이크한 영화이다. 원작인 영화에서 지나 롤렌즈는 여자가 아니라 엄마가 낼 수 있는 힘으로 마피아 갱단과 맞선 점이 카사베츠의 영화를 보면서 내가 커
영화 속에서 아랍인을 성욕과다의 변태자(보랏)나 피에 굶주린 악한(300)으로 묘사하는 것들이 바로 이것이다.
최근 들어 헐리우드는 소재, 배우, 감독 등 오리엔탈리즘적 요소를 다양하게 이용해 영화 제작에 몰두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서양인들은 동양에 대한 왜곡적 시선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
미국의 맥도날드와 코카 콜라, 그리고 헐리우드 영화는 미국 문화의 세계화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단어들이다. 이 같은 상품들이 세계 시장을 주름잡을 수 있었던 데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존재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자본주의 논리가 가장 큰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즉 자본의 논리와 함께,
영화
스핀오프란?
이전에 발표되었던 드라마, 영화, 책 등의 등장인물이나 상황에 기초하여 새로 다른 이야기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리부트(reboot)란?
이미 만들어진 영화, 혹은 프랜차이즈 시리즈를 새롭게 다시 시작하는 것
리메이크는 배우와 감독만 바꾸어서 '다시 만드는 것‘
리부
리메이크로 느껴진다. 특히 Boyz II Men이 부른 곡은 악기연주가 없어서 더욱 그렇게 느껴지는데, 그렇지만 부르는 것 자체만으로도 자신들의 스타일을 표현해 낸 것 같다. 일단 아카펠라의 형태도 그렇고, R&B의 느낌이 물씬 나게 곡 중간을 변형 시킨 것이 새로운 시도인 것 같다.
2) 영화 I AM SAM
이
대한 리메이크 붐이 일고 있는 실정이다. 그런데 공포영화는 흥행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장르라는 특성 외에 사회 문화적인 담론을 담고 있어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공포영화는 사회문화적인 경향이나 특수성을 내포하고 있기에, 역사나 종교의 차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