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호프는 다시는 희곡을 쓰지 않겠다고 결심했지만 스타니슬랍스키의 설득으로 1889년 모스크바에서의 재공연이 성공을 거두자 계속해서 극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체호프의 『세자매』(1901), 『벚꽃동산』(1903)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작성하
안톤체호프의 『벚꽃동산』을 읽고 인물들의 모습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글을작성하였다.
II. 본 론
1. 『벚꽃동산』 소개
러시아 지주 계급의 몰락과 결부하여 과거에 번창했던 문화적 가치의 상실을 비유적으로 다루는 벚꽃동산은 구세계의 상징이다. 벚꽃동산은 춥고 빈 어린이 방의 창
1] 스타니슬랍스키의 설득으로 1889년 모스크바에서의 재공연이 성공을 거두자 계속해서 극작 활동을 하게 된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1공통)안톤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아저씨』(1899), 『세자매』(1901), 『벚꽃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작성하기로
안톤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아저씨』(1899), 『세자매』(1901), 『벚꽃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작성하시오.(세자매)
Ⅰ. 서론
19세기 위대한 러시아 고전 문학 작가 중 한 사람인 체호프의 작품 대부분은 인간의 보편적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안톤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아저씨』(1899), 『세자매』(1901), 『벚꽃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작성하시오. 『갈매기』(1896)
Ⅰ. 서론
안톤체호프의 작품 대부분은 인간의 보편적 가치에 대해 다시 생각하도록 하다. 그는 러시아 사회의 심각한 전
본론
1, 작품해설
체호프가 살던 19세기 말 러시아는 바야흐로 혁명의 기운이 밑바닥에서 서서히 피어오르면서 부르주아들의 나태하고 부도덕한 삶이 철퇴를 얻어맞기 직전의 폭풍 속의 고요와도 같은 분위기였다. '바냐아저씨'에서 체호프는 우상에 대한 맹종, 그리고 미(美)에 의한 일상의 파괴와
세상을 떠날 때까지 800편 이상의 단편과 7편의 장막극을 썼다. 그 7편의 장막극 가운데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는 4편이 <갈매기>와 <바냐아저씨>, <세자매>, <벚꽃동산>이다.
희곡 <갈매기>는 1896년 10월 성 빼쩨르부르그의 알렉산드린스끼 극장에서 초연 되었다. 그러나 <갈매기>는 체호프의 혁신
안톤체호프(Anton, Chekhov, 1860~1904)는 남러시아 타간로오그에서 출생하여 잡화상의 아들로, 조부는 지주에게 돈을 주고 해방된 농노였다. 16세 때 아버지의 파산으로 중학을 고학으로 마쳤다. 당시 러시아에는 다위니즘 ·실증주의 ·유물론 등이 속속 소개되었고 국내에서도 뛰어난 의사가 배출된 시기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객관주의 문학론을 주장하였고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대한 올바른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저술활동을 벌였다. 대초원, 갈매기, 벚꽃동산 등 많은 희곡과 소설을 남겼다. 소설집 황혼(1885)으로 푸시킨 상을 수상했는데 이 초기 7년 간에 쓴 작품의 수 만도 400편이 넘는다.
세계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였다. 넷째로 작가와 독자의 관계가 변화되어 작가는 다른 어떤 사람에게도 구속되지 않고 자신의 관점에서 사회에 대한 인식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2) 상상적 배경
사실주의의 사상적 배경을 한 마디로 규정하기는 어렵다. 이는 사실주의가 고전주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