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AR)이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어떤 사물의 정보나 이미지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중첩 표현하며 디지털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로 일명 육감기술로도 불린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인 혼합현실의 한 종류이다
간단히 말해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1. 증강현실이란?
컴퓨팅 기술의 축은 데스크탑 PC로부터 두 가지 주요한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의 피부와 몸에 부착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상 속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전자는 우리의 몸에 부착되는 컴퓨팅 기술로 이른바
증강현실은 애초에 군사 및 산업 그리고 게임 등의 산업에 사용되어 온 개념이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출시 및 각종 디지털 기반 장치들이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나게 발전되며, 그 활동 영역을 더욱더 확장시키고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길 찾기, 여행지 소개, QR코드와 같은 기술들이 대중
증강현실기술은 사용자에게 현실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 현실세계의 환경이나 물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즉 사용자는 증강현실 속 가상의 이미지를 통해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의 환경 혹은 물체에 대한 중요한 특징의 설명, 부가적인 정보, 작
1. 증강현실이란?
증강현실이란 실세계의 이미지와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가상의 물체를 자연스럽게 3차원적으로 중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기술로 가상의 세계만 보여주는 가상현실과는 다르다. 즉, 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이음새 없이(seamless) 실시간으로 혼합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 사용자
특징을 공부하고 설명해 보도록 할 것이다. 그리고 가상현실,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의 응용에 사용하기 위한 입출력 장치에 알아보고 QR코드를 직접 만들어 볼 것이며 과제에서 제시하는 논제를 완벽하게 기술해 보도록 하겠다.
Ⅱ.본 론
1. 다음 문제에 대하여 주요 내용을 ①, ②, ③, ④ 번호를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로, 스마트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를 통해 만나게 되는 새로운 세상, 디지털 지구가 메타버스이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를 현실세계의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3D기술을 기반의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2007)에
(과제 1) LBS 기술을 모바일폰에 적용하여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서비스를 찾아 서비스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이를 이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방안을 모색해 보시오.
1.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란?
LBS는 사람이나 사물의 위치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하는 산업을 말하
기술적 한계와 상용화 과정에서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의 첫 혼합현실 헤드셋인 Vision Pro의 발표는 메타버스 시장에 새로운 전환점을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애플 Vision Pro의 주요 특징과 이를 통해 기대되는 변화를 분석하고, 메타버스의 현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