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게임중독의 현황과 해결책
인터넷은 60년대 쿠바사태나 월남전 그리고 소련의 미국에 대한 핵 위협 등의 시대적 상황에 의해 생겨난 냉전시대의 산물이다.
1969년 미국방성 산하의 ARPA는 적의 공격에 의해 어떤 컴퓨터 시스템이 파괴되었을 때 대처하기 위한 방안을 실험하기 위해 ARPAnet이란
인터넷중독이다. 인터넷에 지나치게 몰입함으로써 심리적ㆍ정서적인 문제 뿐 만 아니라 학업, 성격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사회적인 기능 손상을 가져오는 등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다. 인터넷중독에는 채팅중독, 게임중독, 음란물중독 등이 있다. 특히, 우리나라 청소년들에게 사회문제가
청소년 인터넷게임중독의 실태와 예방 및 대처방안
Ⅰ. 서론
오늘날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인터넷 보급율을 자랑하는 IT강국으로 발돋움하였다. 이처럼 인터넷 환경이 좋아짐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집에서도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는 등 실생
게임을 못하도록 금지되는 청소년의 연령 기준이 '16세 미만'으로 결정됐다.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자정 이후 미성년자의 인터넷게임 접속을 강제로 차단하는 일명 '신데렐라법(강제적 셧다운제)'을 만 16세 미만에게 적용하기로 합의했다고 1일 밝혔다. 게임중독 방지를 위해 '만 19세 미만
인터넷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유아들도 컴퓨터가 보편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컴퓨터와 관련된 경험과 지식을 갖게 되어 컴퓨터는 아동·청소년들의 일상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2011년 11월 16일 부산에서 컴퓨터 게임에 중독돼 있던 한 중학생이 게임하는 것을 나무란다는 이유로 어머니를 살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