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트루먼쇼 [영화감상문] 트루먼쇼
Ⅲ. 맺음말
이 영화를 보고나니 요즘 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는 몰래 카메라식 오락프로그램들이 떠올랐다. 사람들의 훔쳐보고 싶어 하는 호기심을 이용한 이런 오락프로그램들의 사생활 침해 수준은 이미 도를 넘어섰고, 이런 프로그램들은 내
토크쇼는 가장 시청자와 가까운 프로그램이다. 유명 명사나 누군가에겐 선망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의 사상과 이념 그리고 감추고 싶어 하던 속마음을 TV를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매력 있는 일이다. 미국의 유명 토크쇼 프로그램인 <오프라 윈프리 쇼>는 토크 쇼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
분석방향
토크쇼의 분야를 “예능 토크쇼”와 “시사 토크쇼”로 나누어 공통적 도
식성과 차이 나는 도식성을 비교 분석.
진행 구성요소
주제가 있다
사회자와 Gest의 대화
방청객
사회자+ 시청자간의 대화법
직접 발화 방식( 시청자를 직접 만나 대화하듯이 하는 )의 대화법을 사용
직접 발화
특히 꿈의 장면으로 구성된 이 극의 에필로그는 그의 작품을 희비극 적이고 비사실주의적인 관점에서 연구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쇼는 이후의 14편의 희곡들에서 이와 같은 작품 경향을 더욱 강화시켰고, 다양한 폭을 지닌 풍자적 인물을 통해 아리스토파네스풍의 과장된 표현을 선보이기도 했다.
작가의 생애
▪ 어린시절
1856년 7월 26일 아일랜드출생
아버지의 몰락으로 자본주의를 비판, 사회주의로 눈을 돌림
어머니의 무관심은 후에 쇼의 여성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침
▪ 극작가로서 성공 (1900-1914)
인간과초인(1903), 존불의다른섬(1904), 바바라소령(1905)
피그말리온(1912)
▪ 1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