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의 성향을 충분히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일본인들이 커뮤니티성이 강하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게임과 커뮤니티서비스를 융합하고 한국에서보다 더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했다. 여기에 아바타 아이템이라는 수익성을 끼워 넣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
일본 및 중국 온라인 시장에서 1등이 되기 위해 자신들의 경쟁력을 무한히 키워가고 있다.
본 사례는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하려는 NHN의 글로벌 전략, 특히 일본의 온라인 게임 시장을 정복하기 위해 이들이 설립한 한게임 재팬(Hangame Japan)의 글로벌 과정을 살펴볼 것이다.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한게임
1. 일본 재개발제도의 변천
일본의 재개발은 주거환경정비와 도시기능의 갱신을 위한 사업으로 구분하여 시행 하였으며 이는 다시 법률에 근거한 도시정비와 건설행정보조 등에 의한 도시정비, 유도수법에 의한 도시정비, 특정재개발사업 등으로 특성화 되었다. 1927년 불량주택지구개량법에 의해 본
(1) P&G 개요
P&G는 Procter 와 gamble이 양초와 비누제조공장을 시작으로 1837년에 설립하여 현재 130 여개국에 판매망을 거느린 글로벌 기업이 되었다.
특히 P&G는 1935년 필리핀 공장을 준공하여 아시아 지역에 진출을 도모하였으며 1973년 일본에 진출 후 극동아시아지역을 하나의 판매영역으로 지정하게
환경 속에서, 진로가 어떻게 하여 지난 몇 년간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는가. 어떤 결정을 거쳐서 일본으로 첫 수출 및 투자를 하고 어떤 전략으로 기존 현지 기업, 국내 기업과의 경쟁을 이겨가며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등을 알아보며 진로의 사례를 연구해 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