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의 성향을 충분히 파악하고 그들에게 맞는 제품을 개발했기 때문이다. 일본인들이 커뮤니티성이 강하다는 점에 착안해 온라인게임과 커뮤니티서비스를 융합하고 한국에서보다 더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했다. 여기에 아바타 아이템이라는 수익성을 끼워 넣어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
연구 목적에 부합하기 위해 본 연구는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Ⅰ장 서 론에서는 본 연구의 배경 및 목적과 구성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Ⅱ장에서는 브랜드 커뮤니티의 개념, 유형, 국내현황 등을 중심으로 하여, 유저들이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어떤 활동들을 하며, 이러한 활동들은 기업의 마케팅활
역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네이버의 선전으로 전 세계 인터넷 산업의 신흥강자로 부상한 구글 조차 국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렇듯 본 연구에서는 네이버가 강력한 경쟁 기업들을 물리치고 선도적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를 e-비즈니스 경영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 니즈를 잘 파악하고 그것에 맞는 메뉴 개발 및 마케팅전략이 필요 하다.
4. 광고 : 구전효과가 중요한 SNS,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 가능한 광고를 모색해 야 한다.
5. 기술력 : SNS의 핵심 기술인 데이터베이스기술과 인터넷 응용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강자로 부상
- 99년 매출은 100억원으로 96년에 비해 12배이상 성장.
- 2000년 268억원, 2001년 289억원을 기록.
- 2010년 매출 5,000억원과 2,500억원의 순이익을 달성.
(중략)
[ 일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 ] 일부분 발췌
o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반면 일본 시장에선 TV 광고가 주요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