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HDTV 시청자들에 의한 장르별로 프레즌스 경험 정도를 증가시킨다는 분명한 사례로 볼 수 있고 요인으로 추출된 다섯 개의 프레즌스 개념에 장르별로 차이가 나타난 것으로 볼 수 있다. HDTV를 통해서 느낄 수 있는 프레즌스는 사실주의, 몰입, 공간적 실재감, 사회적 풍부성, 미디어와의 사회
개발할 능력을 보유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퀄컴이 제시한 시스템에 대한 개념적 설계는 일관성이 결여되어 있었고 명확한 틀이 제시되지 않았다. 또한 당시 퀄컴은 연구개발의 초점을 상용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것보다는 실험용 시스템과 부품인 ASIC 칩세트의 개발에 맞추고 있었다. 그리고 기술개
프로그램, 지역방송사 그리고 지역방송 환경 등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먼저, 지역방송 프로그램의 장르별 질적 제고와 관련해 보도의 경우에는 지역 현안에 대한 성역 없는 보도와 신속하고 충실한 재난보도 시스템의 구축을, 그리고 교양의 경우에는 시청자의 관심사항을 참여를 통해 제작하고,
개척하고 애니메이션 분야 현지어버전 제작, 일본 등 선진자본과의 해외공동제작 지원 등 수출전략상품 제작지원(문화산업진흥기금 150억원 투입)한다. 영상물 유통 신디케이트(배급연합) 설립 추진을 목표로 방송프로그램 수출입협의체 구성, 영화관련 해외마케팅 전담팀을 구성․운영한다.
있다. HDTV는 위성통신기술은 물론 케이블 텔레비전, 비디오텍스, 영상회의 시스템의 보급을 확산시켜 종합정보통신망(ISDN)을 이용한 홈쇼핑, 홈뱅킹을 보편화시킬 전망이다. 또 고해상도 기술이 인쇄와 영화산업에 채택될 가능성이 타진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방위산업에의 응용도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