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D 쿼터뷰 그래픽을 바탕으로 사용자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전투기반의 전략, 협동 시스템을 지원하여 가상의정치,경제,사회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사이버 문화를 구현해 냈다.
리니지는 온라인게임 최초로 도입한 에피소드 방식의 업데이트
전세계에 퍼져있는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인터넷의 등장은 세계 경제환경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제 기업과 소비자 모두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은 필수적인 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인터넷 경제(internet economy)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과 관련된 사업을 분석하는
게임이나 오락실의 아케이드 게임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패턴이 드러나 식상해지기 쉽지만 온라인 게임은 얽히고 설킨 매듭을 풀어 가는 방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고 상대가 달라지면 완전히 새로운 게임의 세계가 열린다. 그래픽 환경 또한 점점 더 현란해지고 등장인물과 전략이 무궁무진하기 때
시장은 국내기업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자동차 등 주력 수출상품은 대미 의존도가 높아서, 미국의 불황이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특히 테러와 보복공격으로 미국경제의 회복시점이 더욱 늦추어질 전망이다. 「시장으로서의 중국」이 국내기업의 성장 둔화와 채산성 악화
하고 있으며, 이러한 해외시장에서의 수익창출은 국내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그 힘을 더해주고 있다. 온라인 게임사업은 1996년 넥슨의 '바람의 나라'를 필두로 형성되기 시작하였으며, 상용화 이후 큰 매출실적을 올리지 못하였으나, 1998년 하반기부터 동사의 PC방 위주의 영업전략이 업계에 확산됨에
게임과는 달리 온라인게임은 게임업체가 인터넷에 올려놓은 게임사이트에 접속해 즐기는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2. 온라인게임산업의 현황
1998년을 기점으로 계속되고 있는 온라인게임의 호황으로 많은 개발사와 유통사들이 온라인게임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이것은 '리니지')1998년 게임개발사 엔
게임 산업의 성장은 우리 나라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사회에도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우리 나라의 온라인 산업은 기술력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으며, 시장 또한 무한히 넓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국제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에 있어서 온라인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
3. NC소프트사 게임의 국내시장 및 해외진충 성공
가) 리니지1
한국 온라인 게임계의 부동의 1위 기업 엔씨소프트를 만든 일등공신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300만 명이 즐기는 슈퍼 브랜드 <리니지>
직원 20명뿐이던 회사가 직원 1500명과 4개 건물, 3550억 원의 매출을 자랑하는 대기업으로 성장
◎리
게임이나 PC게임에 비해 길고, 한번 회원이 되면 쉽게 다른 게임으로 전환하지 않는 특성을 갖는다.
세 번째 특성은 온라인 게임은 서버를 통해 서비스를 하므로 게임의 불법 복제가 힘들다는 점이다. 이는 불법복제가 크게 문제시 되어 일반 소프트웨어로는 성공이 불투명대만, 중국 등지의 시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