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olence has always taken a part in entertainment ever since the ancient; we all know well about the popular gladiator games in ancient Rome, for an example. However, it’s said that there’s a great consensus that something about media violence has changed in recent years.
For one thing, there’s more of it. According to Guy Paquette and Jacques de Guise, Laval University professors, afte
■ MOBILE의 정의
1. 개 념
무선인터넷이란 기존의 망(전화선/전용선 등)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무선인터넷의 가장 큰 매력은 공간적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휴대전화, PDA 등 모바일기기에 장착되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
주 활동 - 1. 인프라구축 및 유지보수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
모바일 음악 포털 멜론
게임 포털 GXG
IHQ, YBM 서울음반 인수
CP에서 BP(Business Partner) 개념 확대
포털 사업본부에서 컨텐츠 사업본부와 데이터 사업 본부로 확대 개편
SK그룹에서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변화하는 과정
주 활동 - 2. 서비스
유비쿼터스의 정의
라틴어에서 유래한 유비쿼터스는 '어디에나 존재하는'이란 뜻이며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는 상태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가능하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1. 서론
우리는 이전 보고서 [1] 에서 유비쿼터스 환경 하에서 유통과 물류 분야를 비롯한 많은 산업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기술의 간단한 소개와 구조, 기반 기술과 표준, 그리고 국내외 RFID 정책 현황과 시범 사업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다. 그러나 이전 보고서에서
1. 서론
RFID란, 사물에 부착한 전자 태그(tag)로부터 무선 주파수를 이용하여 정보를 송수신하고, 이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로서, 작은 크기로 부착이 용이하고, 정보 송수신이 가능하다는 등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앞으로 센서와 칩 소형화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 정보를 능동적으로
인터넷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에 이어 방송의 네 번째 미디어로서 부각되며 방송과 통신의 중요한 매개체로 등장하고 있다. 이제 통신업체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IPTV 서비스로 방송시장에 새로운 출사표를 던지고 케이블업체들의 통신 시장 진입과 경쟁하며 방송·통신시장 융합의 기선을 잡기 위해 노
지난 5월 27일 나는 한국정부와 국제연합(UN)에서 주관하고 코엑스에서 개최된 ‘정부혁신박람회’장을 방문했다. 그곳에서는 우리나라의 다양한 부처별 정보화의 현황에 대한 설명과 시연회, 그리고 정보화 산업에 관련된 민간 기업들의 기술력도 선보이고 있었다. 이를 통해 자세한 정보화 진행상황
인류 역사상 도시혁명, 산업혁명, 정보지식혁명에 이어 네번째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이 시작되고 있다. 컴퓨터의 발명으로 시작된 20세기의 정보혁명은 물리적인 공간개념을 뒤엎고 보이지 않는 cyber space를 창조했다. 반면에 유비쿼터스 컴퓨팅 혁명은 일상 생활 환경 속에 컴퓨터를 심는 것으로,
Introduction
- 검색을 중심으로 한 각종 콘텐츠와 게임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서비
스로 각종 인터넷 지표조사에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프리미
엄 게임 서비스, 프리미엄 검색 서비스 등 각종 수익모델을 발굴하여 국
내 최고의 수익율을 자랑하는 국내 코스닥 인터넷 업종 시가총액 1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