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들을 일컫는 용어로 영어로는 Korean-Pillipino의 줄인 말이다. 필리피노라는 단어는 필리핀에서 태어난 스페인계 혼혈아와 스페인인들에게만 지칭되는 말이다. 에스파뇰스-필리피노스(Espanoles-Pillipinos)는 에스파냐계와 필리핀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로 그들을 필리핀에 살고 있던 원주민들과 구별
아기들은 이후 언어발달에 영향을 받는다.
돌 전후가 되면 아기들은 몇 개의 단어를 알아들을 수 있으며
자기욕구와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서너 개의 단어를 사용한다
만 2세가 되면 거의 200개의 단어를 말할 수 있다
2~3세가 되면 한두 번 정도만 들어도 그 단어를 배우고 비슷한 상황에서 쓸 수 있다.
일본인들의 전통적인 양념은 다시마멸치가다랭이 등을 우려낸 국물인 ‘다시’라는 것이었다. ‘다시’의 감칠맛 성분이 ‘글루타민산’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이것을 화학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이 연구되기 시작했다. 마침내 1908년 이케다 키쿠나에(池田菊苗)가 화학적인 방법으로 ‘글루
1.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 - 펠리페 2세와 엘리자베스 1세
- 펠리페 2세(1527~1598)
a.신성로마제국 카를5세의 아들로 바야돌리드 출생
b.포르투갈,영국,프랑스의 여왕 혹은 공주들과의 4차례 결혼할 정도로 유럽내에서 막강한 세(勢)를 과시
c.프랑스 종교전쟁에 개입 : 1557년 생캉탱에서 프랑스군 격파
d.레판
나의 이름은?
-아이덴티티의 갈등
◈ 혼혈인 양정명의 꿈
통명은 요시카와 마사하키.
아버지는 제주도에서 어렸을 때 건너온 제일교포1세. 어머니는 일본인이다. 양정명의 아버지는 양정명을 일본호적에 올리기 위해 양정명이 16살 때 일본으로 귀화 하였다. 이후 양정명은 재일교포를 주인공으로 한 영
일본인 세키네 히데유키 동의대 교수의 논문은 많은 관심을 끈다.
세키네 교수는 글로벌시대의 한국전통문화연구에 있어서 탈 단일민족론적 접근의 필요성: 일본 내의 단일민족론 비판에서 얻는 교훈이란 제목의 논문에서 정치적 목적으로 단일민족론과 혼합민족론을 오갔던 일본의 사례를 소개하고
1、鍵っ子
ㄱ. 의미
鍵っ子는 가정의 사정으로 학교에서 귀가시 부모 나 다른 가족 (보호자)가 집에없고, 스스로 집 열쇠를 가지고 있는 아이 일 을 가리키는 통칭.
鍵っ子 원인: 1955년 고도경제 성장기, 일본의 경제 성장에 따른 생활 향상을 위한 여성의 취업 의식의 고양, 여성의 사회 진출이 鍵っ
2세 교조 최시형에게 도통을 전하면서 유·불·선 3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교시하였다. “유교는 명분에 치우쳐 현묘의 역을 모르고, 불교는 산에 잠적하여 인륜을 끊고, 도교는 자연에 도취되어 치평의 술을 잃었다. 그런데 동학은 원래 유도, 불도, 선도 아니고 유·불·선을 합일한 것이다. 천도는 유
2세를 혼혈인, 즉 다문화 가정의 자녀라고 부른다. 이질적인 한 문화와 또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만나서 한 가정을 이루는 결혼은 출발에서부터 여러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최근 들어서는 늘어나는 외국인들의 숫자만큼이나 국제결혼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다문
일본인, 중국인,한국인들이 몇 장의 사진을 보고 고국 여성 가운데 한 사람을 선택하여 자신의 배우자로 초청한 것으로, 고국 땅의 여성도 남편이 될 사람의 사진 한 장을 들고 멀리 하와이로 또는 미국 본토로 태평양을 건너간 경우를 가리킨다. 이러한 현상은 당시 인종차별적인 미국의 법이 ‘백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