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의 소셜네트워크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가 지닌 열린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누구에게나 개방된 기술 활용의 기회는 개발자와 기획자에 준하는 지식을 지닌 마이크로 블로그 향유자들에게 생산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1) 광고
런런왕의 수익 모델 중 현재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온라인 광고이다. 2010년 기준으로 전체 수익의 42%를 차지하며 게임 서비스와 비슷한 비중을 차지했던 온라인 광고는 2011년 2/4분기에 들어서 수익구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 시작했다. 런런왕은 그 자신이 벤치마킹하고
또한 SNS가 주목받는 이유는 `소셜 검색‘ 때문이다. 기존 정보보다 실시간인데다가 지인이 주는 정보라는 `신뢰성` 등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좋은 정보가 나올 수 있는 환경이 되어 이용자 스스로가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한다. 이처럼 좋은 시장성 때문에 기업이 눈독을 들이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2) 향후 기술발전 방향
1) 기술발전 방향
SMMD 기술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을 중심으로 기술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ETRI는 2007년 10월 중국 선전에서 열린 제 82차 MPEG회의에서 SMMD 기술 관련 2건의 표준을 발표해 세계 표준을 선도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국제표준으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적
현재 모든 구단이 그렇듯이 엘지구단 또한 구단 지원금이 없으면 마이너스 운영이다. 여기에 최근 모기업의 엘지전자가 실적이 악화되는등 모기업의 상태 또한 밝지 못하다. 이러한 이유로 LG구단 역시 수익구조 개선에 신경을 쓸 필요가 크다.
현재 LG트윈스의 쇼핑몰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여
소셜 미디어의 사용이 많아지고 일상생활에서 사용이많아짐에따라소셜미디어가일상의한부분이되었다. 일반적인 사람들의 사용뿐만 아니라 유명 연예인, 스포츠스타 그리고 유명인사들의 대중들과의 소통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소셜 미디어는 정치적 혹은 경제적으로도 활용가치가 있다. 현재
소셜 웹 서비스의 등장과 함께 컨텐츠가 유통 되는 경로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구글을 비롯한 검색 서비스를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컨텐츠를 찾고 있지만 이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컨텐츠를 소비하는 행위가 점점 늘어나는 상황이다.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SNS가 폭
게임도 할 수 있고, 등등 다양한 일을 모두 처리할 수 있게 된것이다. 그림파일 하나 다운받는데 10분이 걸리고, (전화요금 220원과 함께) 집에서 컴퓨터로 통신을 사용하면 전화가 안 걸리고, 게임 한번 하려면 디스켓 몇 장에다가 게임을 복사해 디스켓을 일일이 갈아끼워가며 했던터라 스마트폰을 처음
1. 소셜커머스란?
소셜커머스는 최근 이슈화 된 전문용어로서 디지털 트렌드인 “소셜미디어”와 “e-커머스”의 융합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IBM은 소셜커머스를 “포럼, 커뮤니티와 더불어 별점, 리뷰, 블로그, 마이크로 블로그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보여줌으로써 소비자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는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것을 총칭하는 말이다. 이 용어는 2005년경 야후가 회원들이 장바구니 목록을 공유하는 서비스인 쇼퍼스피어(Shoposphere)를 공개하면서 처음 사용되었다. 즉, 소비자들이 각자의 상거래 경험을 공개하고 서로 공유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