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촉발점으로 금년도 휴대폰 시장에 스마트폰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대수가 이달 중 300만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한다. 금년말에는 500만대, 내년말에는 1천만대에 달할 것이란 얘기도 있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의 역사와 장단점 및 스마트폰의 활용논란과 전망에 대해 전반적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생소하던 스마트폰이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우리의 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은 우리의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동시에 미치고 있다. 긍정적인 면으로는 PC의 기능을 가벼운 휴대폰 단말기만으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고, 빠른 정보처리
역사는 1961년 MIT대학에 재학 중인 스티브 러셀의 Space War라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 1973년 미국 아타리(Atari)사에서 탁구 형태의 블록 깨기 게임인 Pong이 개발되었고 1978년 일본의 다이토사가 일명 갤러그라 불리는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개정 누리과정의 신체운동?건강 영역에 명시된 건강 및 안전교육의 내용과 그 의미를 서술하시오. (20점) 2. 다음과 같은 내용의 학부모 상담 요청에 대한 교사의 답변을 작성하고, 아동학대 또는 성폭력과 관련된 그림책을 한 권 선정하고, 그 그림책을 활용한 안전교육활동계획안을 작성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