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된 반전이라면 관람자의 허를 찌르는 충격을 주기도 하고 즐거움을 줄 수도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진중권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그러한 가상세계를 접하는 우리자신의 태도이다. 그는 “대중은 허구인 줄 알면서 그것을 사실처럼 대하거나 사실인줄 알면서 그것을 허구처럼 대하려 한다”
2-1 GUI 구성요소와 원칙
① GUI 정의
② GUI의 구성요소 개념 이해
③ 인지 메카니즘
④ 디자인 프로세스
⑤ 아이콘 디자인의 요소와 표현
⑥ 아이콘 디자인의 원칙
2-2 그래픽 아이콘과 사용성 향상의 상관관계
① 정보전달의 신속성과 연상작용 용이
- 시각언어로서 text 보다 빠른 정
20세기 후반의 정보테크놀로지의 발달에 힘입어 대중매체 및 매스미디어를 통해 대중문화는 빠른 속도로 확대되었다. 이러한 대중문화는 곧 대중예술의 발전을 가져왔다. 우리사회는 순수예술의 순수성을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과 대중예술을 순수예술의 영역으로 넓혀가야 한다는 상반된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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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을 초월한 팀워크>
‘한중
사전적 개념의 문화라는 용어는 라틴어의 cultura에서 파생한 culture를 번역한 말로 본래의 뜻은 경작(耕作)이나 재배(栽培)였는데, 나중에 교양․예술 등의 뜻을 가지게 되었다. 영국의 인류학자 E.B.타일러는 저서 《원시문화:Primitive Culture》(1871)에서 문화란 지식․신앙․예술․도덕․법
문화적 기억과 전통에 관한 역사 성찰
Ⅰ. 들어가며
21세기는 문화의 세기이다. 지난세기 동안 이데올로기가 학문의 중심이었다면 새로운 세기에는 문화학이 중심 학문으로 대두되고 있다. 개인의 정체성이 기억을 중심으로 구성되듯이 문화 또한 집단적이고 사회적인 기억을 통하여 집단적인 정체성
언캐니
1. 언캐니 언캐니는 독일어 운하임리히의 역어로 심리학자 에른스트 옌치가 도입한 개념이다.
밸리
일본의 로봇 공학자 모리 마사히로는 로봇 디자인에서 독특한 현상을 지적한다. 로봇의 호감도를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인간의 외관을 주는 것인데 처음에는 유사성에 비례하여 호감도가 증
정보기술(IT)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기업이
해당 사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과실로
법률상 배상책임을 부담함으로써 입은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
IT관련 서비스 제공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담보하는 것이 IT 전문 보험이다
안전 보장
수 많은 IT사고로부터 기업이 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