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GUI 구성요소와 원칙
① GUI 정의
② GUI의 구성요소 개념 이해
③ 인지 메카니즘
④ 디자인 프로세스
⑤ 아이콘디자인의 요소와 표현
⑥ 아이콘디자인의 원칙
2-2 그래픽아이콘과 사용성 향상의 상관관계
① 정보전달의 신속성과 연상작용 용이
- 시각언어로서 text 보다 빠른 정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컴퓨터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있다. 그러나, 컴퓨터가 대중화되면서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GUI(GraphicUserInterface)기반의 윈도우 운영체제가 등장하고, 컴퓨터의 성능이 향상되면서 유휴 자원(IdleResource)을 위한 가상화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경남 TP 홈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을 재 개편함에 에 앞서 그 목적성에 맞는 제안을 하고자 기존의 사례를 분석하고 더 나아가 GOLBAL 시대에 부응하며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및 UI로 이용하기 편리하게 구축 지식기반 직접화 및 지원성과 극대화를 통한 지역기술혁신체계
구축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Ⅰ. 개요
윈도우즈는 DOS 방식의 운영체제의 한 분야로 사용자가 자신의 개인용 컴퓨터(PC)를 이용해서 새롭고 능률적인 방법으로 작업할 수 있게 해주는 그림 환경(Graphical environment)이다. 따라서 윈도우즈를 쓰게 되면 이제까지와는 달리 하나의 작업으로부터 다른 작업 또는 다른 자료의 정보를 전송
위한 기반 기술에 대한 조사를 하겠다. 그리고, 유비쿼터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관련 응용 기술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유비쿼터스 보안에 대해 설명하겠다. 제 3장에서는 유비쿼터스 실현을 위해 극복해야 할 제약사항들과 국내외 유비쿼터스 서비스 동향에 대해 서술하였고,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