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단
-그 당시 프랑스 발레의 흐름과는 비교가 되는 러시아 발레의 큰 생동감 때문이었음
-혁명적인 안무와 음악 그리고 러시아 예술가 레옹 박스트가 디자인한 무대와 의상으로 파리를 사로잡았음
백로나 타조 깃털로 터번을 장식했고, 보석으로 치장한 터번들을 신고전주의풍이나 이국적
발레 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그 전 시대인 낭만발레를 알아보는 것에서부 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낭만주의
넓은 의미로는 18세기 후반 ~ 19세기 전반에 걸쳐 서구에 나타난 문예사조를 총칭하며, 좁은 의미로는 고전주의에 대한 반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그 성격은 주관
발레는 1776년에 창설되어 디들로의 후계자들에 의해 발전된 것이었다. 19세기 중반 이후 서유럽에서 낭만주의 발레가 쇠퇴해가고 있을 때, 외국의 많은 무용수들이 러시아로 건너왔고 페테르부르그에서는 고전주의발레가 번창하고 있었다. 이 시절 프랑스 태생 마리우스 프티파의 등장은 러시아 발레
발레공연은 1924년 6월 20일 파리의 상젤리제 극장에서 열리게 된다. 이 <파란 기차>는 시나리오에는 Jean Cocteau, 음악은 Darius Milhaud 안무는Bronislava Nijinska 전체 무대세트는 Henri Laurens 무대 커튼은 Pablo Picasso 의상은Gabrielle Chanel이 맡게 된다.
이 시기 피카소는 신고전주의(Neo-Classicism)의 영향을 받고 있었다
2.4 역사적 아방가르드
이는 전통적 예술개념과 완전히 결별한 가장 과격한 반응으로 전통적 예술에서 벗어나 대부분 부정성(否定性)의 기준에 의하여 20세기의 실험적 문화가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아방가르드적 반란의 발현으로 미래주의와 다다이즘이 나타났고, 사티의 새로운 시도가 펼
1)19세기 이전의 러시아 음악
전통 : 고대부터 전래되었고 노래는 자연발생적이었음
민요 : 러시아민족의 정서가 풍부하게 내재되어 있었음→이러한 구전전통이 악기를 사용하지 않는 교회음악에서 더 강화되었음
교회음악? : 그리스 정교의 무반주성가 합창의 영향을? 받았음
17세기 표트르대제⇒
1. 서론
음악을 이해한다는 것 만큼의 아름다운 것은 없을 것이다. 우리는 삶의 애환과 희노애락을 음악을 통해서 이해를 하기도 한다.
또한 음악을 통해서 치유를 하기도 하는 이 과정 속에서의 음악의 역사를 되짚어서 음악의 탄생 그리고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무언가를 이해하게 된다.
이에
Ⅰ. 서 론
고전주의는 정형화된 형식을 특징으로 하는 예술 사조 중 하나이다. 이는 낭만주의와 가장 대비되 것이다 고전주의는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르네상스를 토대로 그 모습을 드러냈다. 비잔틴 제국이 저물면서 이슬람 문화와 더불어 엄청난 지적 유산이 유럽 내로 들어오게 된다.
프랑스에서
Ⅰ. 서론
한국에서 취미는 1900년대가 돼서야 개념화 되었는데 그 전에 조선시대 조선왕조실록(朝鮮王朝實錄)에는 취미가 세종실록부터 고종실록까지 국역으로 총 61번이 등장한다. 이때 취미는 기호(嗜好), 의향, 분위기, 가치관의 의미로 사용되어 좋아하는 것이나 정신적인부분을 나타내는 말로 쓰
오페라와 샹송
3. 대표적인 프랑스 오페라
0 자크 오펜바흐 - ‘호프만 이야기’
0 술에 취한 호프만이 자신이 만난 세 여인들의 이야기를 해 줌.
0 세 가지 에피소드가 이어지는 오페라로, 다른 오페라와는 달리 프리마돈나가 세 명임.
우리를 일상적인 환각에서 깨어나게 하는 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