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소프트웨어 개발은 보통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계획과 통제에 따라 진행시키는 프로젝트 형태로 이루어진다. 일정한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기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 제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와는 달
또 다른 대상과의 접점을 미하며 2차적으로는 사용자와 각각의 시스템 사이의 '정보채널'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즉 이 정보채널의 과정에서 사용자와 시스템간의 대화가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미적, 공학적인 프로그래밍을 개입시키는 것이 바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인 것이다.
프로그래밍 언어인 LabVIEW에 의해 Graph 및 Table등으로 나타낼 수 있는 중량측정시스템 WMS를 설계/제작/실험 하는 것이다. 이 측정 장치는 측정가능 하중 범위 내에서 임의의 하중을 측정하여 그 성능이 확인되어야 한다.
◎설계/제작/실험 방법
실험의 첫 번째 단계는 중량(측정 매체 무게)을 스트
공학 분야에 필요한 기본적인 원리와 기술에 대한 이해를 제공했습니다. 전기회로, 프로그래밍
...<중략>
2. 전적 대학교에서 수학한 전공분야와 지원 학부‧과 전공과의 연계성 및 발전 방안
[전공 연계와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설계의 미래]
이전 대학에서 공학 계열을 전공하며 전기회로, 프로
1. 교재와 강의에서 언급된 프로그래밍 언어 기준으로 다음에 대해 각 15줄 이내로 설명하시오.
(1) 1950년대 프로그래밍 언어 한 가지
1945년 11월 세계 최초의 디지털 컴퓨터 에니악이 탄생했다. 에니악은 공학 계산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2차 대전 당시 임무였던 탄도 계산에는 개발 시기가 늦어
프로그래밍 언어가 출현하였다.
PL/I, SIMULA76,ALGOL68,SNOBOL4
프로그래밍 언어의 문법을 표현하기 위하여 성형문법(Formal Grammer)이라는 수학적 문법구조를 사용하였다.
70년대의 언어는 언어의 개념과 이론에 공학적으로 접근하였다.
하드웨어 가격의 감소와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의 증가가 소프트웨어 개
공학
행동이론의 성과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교육내용이나 교육방법을 개발하는 연구분야이다. 학습이론이나 집단행동이론에 입각한 학습의 프로그래밍 ·교수활동의 최적화(最適化) ·집단편성 등의 연구가 행해지고 있으며, 특히 프로그램학습 ·발견학습 ·팀티칭 등의 시도가 왕성해지면서 수업
프로그래밍 언어가 자연스럽게 병렬 컴퓨터에 구현 될 수 있다.
3. 명령형 언어와 함수형 언어의 차이점
1) 명령형 언어(Imperative language)
(1) 명령형 언어의 종류
① Fortran : FORTRAN은 최초의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미국 IBM에서 J.Backus 등에 의해 개발된 것으로, 과학과 공학 등의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
공학, 특히 자동차와 항공 산업에 본격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다.
Ⅱ. 컴퓨터그래픽(CG)의 정의
컴퓨터 그래픽은 크게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협의적 의미에서의 컴퓨터 그래픽과 광의적 의미에서의 컴퓨터 그래픽을 생각할 수 있는데 … 협의적 의미에서의 컴퓨터 그래픽이라는 것은 키보드,
공학분야에 적합하다.
2. 코볼(COBOL)
1) 발전사
- 1958년, 코볼 개발을 위한 코다실의 프로그래밍 언어 위원회가 구성됨
- 1960년, 4월 미국 정부 인쇄국으로부터 코볼-60이 최초로 출판
- 1968년, ANSI가 승인한 ANSI 코볼이 개발됨
- 1974년, ANSI 코볼 표준안이 발표됨
2) 특징
첫째, 기종에 관계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