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고령자를 중심으로 한 인터페이스 접근
2.1 인터페이스인터페이스(interface)란 사물의 접점을 말한다. 또한 의미적으로 보아서 ‘기능’의 표현이다. 인터페이스는 어떤 작업을 하기 위해서 사용자와 대상이 의사소통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운전하는 경우, 핸들을 조작해서 방향을
인터페이스란
1.컴퓨터에서, 서로 다른 두 시스템·장치·소프트웨어 따위를 서로 이어 주는 부분, 또는 그런 접속 장치. 2.컴퓨터에서, 사용자인 인간과 컴퓨터를 연결하여 주는 장치. [키보드·디스플레이 따위.]
하나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2개의 구성요소(하드웨어,소프트웨어)또는 2개의 시
과학자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된 이 WWW프로젝트의 목적은 전 세계 물리학자들의 연구결과와 자료를 손쉽게 공유하자는 것이었다. 기존의 여러 가지 형태의 정보(리포트, 데이터베이스, 컴퓨터 도큐먼트, 온라인 도움말 등)에 대한 단일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해 하이퍼텍스트 개념을 사용하였다.
Interface의 약자이다. 말 그대로 사용자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그래픽의 표현이라는 뜻이다.
UI 및 GUI는 그 나라마다의 특색이 있기 때문에 국내외 글로벌 업체들이 현지화를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가 브라질 남북 지역에 판매되는 휴대폰의 색을 서로 달리한 것 등의 사례는 현지화를
인터페이스는 사용성 을 기준으로
직관적,혁신적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고 있으며 특히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닌 실감형 인터페이스가 각광
사용자와의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면서, 하드웨어와 OS, OS와 프로그램과 같은 내부의 인터페이스도 포함하는 감성 INTERFACE 중요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인터페이스”라는 새로운 연구 분야를 찾게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이번 기말 리포트에서는 사회 인터페이스(Social interface)에 대해 다뤄보기로 한다. 또, 이것이 우리나라의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IT 산업에 어떻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떤 면에서 이런 영향에 대해 대비를 해야 할 것인지
인터페이스 장치라 볼 수 있다. 결국 인터페이스를 구동하는 컴퓨터 본체로 무엇을 쓸 것이냐에 따라 다양한 방향의 개발이 가능할 것이다.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간단히 스마트폰에 프로젝터 등의 기능을 넣어서 Sixth Sense라는 개념을 현실화한다면 이미 개발돼 있는 프로그램
인터페이스(brain-machine interface, BMI)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이 각광받고 있다. BMI는 중추신경계와 외부장치 간의 직접적인 통신을 가능하게 하여 중증 마비환자들의 기본적 의사소통능력을 복원시키기 위한 기술을 의미한다. BMI 기술이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으나, 시간적 공간적 해상도면에서 근본적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