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사의 COM/DCOM/COM+ 와 Object Management Group의 CORBA 등이 있다. 웹의 구조 자체가 분산 토폴로지의 형태를 갖기 때문에 강력한 분산 객체기술이 필요하며 상기의 상용 Component들은 기본적으로 분산 객체기술에 기반하여 개발되었다. 또한 Sun Microsystems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인 JAVA를 이용한
Ⅰ NC소프트 소개 및 현황
□ 개발 기업 소개<NCSOFT>
NCSOFT는 1997년 설립되어 보편적인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게임을 국내최초개발,대중화를 이끌었으며, 2000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시작한 NCSOFT는 아시아, 유럽, 북미등 세계 각 지역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 프로의식', 맡은 일은 무엇이든 프로의 자세로.......(중략)
[엔씨소프트-개발]자기소개서/자소서 추가 첨부
NC소프트 후기 및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NC소프트 면접 기출모음
...........................................................................................................[엔씨소프트-개발]자기소개서/자소서
NC소프트는 리니지이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가 리니지2로 그리고 아이온으로 이어져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게임을 만들어 냈다. 이것들이 대량으로 쏟아지는 온라인게임들 속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이다.
4. 조직 능력
우수한 인적 자원과 끊임없는 게임 개발 노력 (국내외 우수 인력 스카우트)
채택하지 않았다.
또, 선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하여 매니아를 조직했다는 점이다. 개발 당시까지만 해도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PK(플레이어 킬)를 도입했고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피라미드 구조로 이루어진 아이템 제도도 한 몫 단단히 했다.
NC소프트 두 업체가 차지하 는 등 완전히 수익구조가 편중화되어 가고 있어 리니지의 롱런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③ 지속적인 게임 개발
최근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에 있어서 2가지 변화는 개발비용 상승과 게임 개발자의 중 요성 증대이다. 리니지는 게임 내용에 있어 엔딩(Ending)이 있
II. 본론
1. 기업소개
<그림 1. NC SOFT CI - Next Cinema(직접 만들어가는 미래의 영화)의 알파벳 약자>
NC SOFT는 1997년 3월 11일 직원 수 20명으로 출발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벤처기업으로, 1998년에 출시된 국내 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 게임 ‘리니지’ 를 만든 회사로 더욱 유명하다. 이 성공을 계기로
구조
- 유저의 게임에 대한 몰입도 및 로열티가 높아야함
부분유료화
- 카트라이더, 스페셜 포스 등 주로 캐주얼게임의 수익모델
- 치장 아이템, 기능성 아이템 등 주로 아이템 판매위주
- 게임 밸런스를 해지지 않는 범위
- 비고정적인 수익
PC방 유료화
- PC방 게임별 정액제 및 정량제
- 가입P
소프트가 ‘리니지’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게 된다.
한국의 온라인 게임산업은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한 것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일본과 미국의 온라인게임 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되지 않은 단계에서, 어째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