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수익 모델이다.
주요 게임 -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서든어택, 테트리스등 다수의 캐쥬얼/보드 게임
3) 혼합형
전체 유료화 방식에 부분유료화 방식을 혼합한 형태로써 기존의 정액제를 유지하면서 소수의 프리미엄 아이템을 판매 하는 방식이다. 와우, 아이온의 서버이동권, 외형 변경권
게임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소폭 성장하는 추세이다.
따라서 대만 시장이 현재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은 아니다. 하지만 대만 직장인들의 지출 의향이 높으며, 온라인게임에서MMORPG의 비중이 높고, 또한 문화적으로도 한국과 대만의 유저가 유사한 성향을 보이기 때문에 대만 시장은 시
아이온을 한국 게임 역사상 최고가로 중국의 샨다스게임스에게 판매하여 3년간 5000만 달러의 수입을 거두어들이며 온라인게임 산업의 위력과 엔씨소프트 상품의 가치를 보여 주었다.
리니지 게임화면
리니지2 게임화면
아이온게임화면
길드워 게임화면
⑤ 재무분석
• 엔씨소프트 국
분석된다.
아케이드 게임과 PC게임은 최근 어려운 시장 상황을 반영하듯이 업체들의 관심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현재 관심이 있는 게임의 장르는 아이온,
리니지, WOW(월드오브워크래프트)등과 같은 ‘RPG/MMORPG'에 대한 응답이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략시뮬레이션, 액
온라인게임 선두 주자인 엔씨소프트는 전체 매출액의 20~30%를 연구ㆍ개발(R&D)에 투자 통상적인 업계의 개발비 비중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엔씨소프트는 최소 다른 기업의 2~3배에 이르는 연구 개발비를 매년 지출하면서 개발에 비중을 둔다.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분석
⑴ 경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