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랜드 는 시인과 사업가의 언어를 사용하는 이상주의자이고 현실주의자”
*독창성
일본의 그래픽 디자이너 가메꾸라 유사꾸는 「아이디어」라는 잡지에 기고한 글에서 ‘일본 디자이너에 비해 현대 미국 디자이너는 개성이 없다. 특히 디지털 성향이 강한 디자이너의 작품은 이름이 보지
(2) 포스터디자인의 특징
현대인의 생활에서 정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그 역작용으로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에 빠져있는 것이 또한 현대인의 생활이다. 정보 전쟁이라고 할 만큼 쏟아지는 정보 가운데 포스터 디자인은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포스터는 그래
-서론-
1. 영화 포스터의 기능 및 특성
영화 포스터의 일반적인 기능을 살펴보면,
첫째, 영화의 존재를 알린다.
둘째, 영화에 대한 관객의 관심도를 높인다.
셋째, 상영될 영화의 내용이나 주제를 표현해 준다.
넷째, 영화의 공개일자와 시간, 장소 등을 알려준다.
등이며,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사조는 어느 날 돌풍처럼 우리 안으로 다가왔다. 이 사상이 가리키는 바와 말하고자 하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도 깨닫기 전에 일어난 현상이다. 과연 포스트모더니즘은 그런 일시적 유행처럼 가볍게 다루어도 되는 사조인가?
일반적으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말이 지니는
18세기 산업혁명 이후에 디자인은 개념적으로, 또 물질적으로 짧은 기간동안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그리고 그 가운데 수많은 개혁과 진보적 시각 속에서 디자이너와 디자인은 새로운 사회적 평가와 책임을 동반하게 되었다. 더욱이 20세기에 이르러서 다양한 디자인 경향이 등장하면서 이룬
Ⅰ. 서론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상품을 팔고 한다고 했을 때, 먼 미래의 일로 여겨졌다. 그것은 과학기술이 발달하더라도 그것에는 일정한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컴퓨터가 기존의 서적, 신문, 방송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믿음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그
포스터에서 찾을 수 있고, 또 포스터는 18세기에 서적의 일러스트레이션이나 서커스 광고에서 그 원형을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그래픽 디자인에서 ‘graphic’이라는 용어가 ‘인쇄(印刷)’라는 용어와 관계가 있기는 하지만, 인쇄 디자인 또는 인쇄 매체에만 한정해서 사용되지는 않는다. M.맥루안(1911∼)
포스터, 팜플렛, 포장 등과 같이 인쇄에 의한 프로세서를 통하여 제작되어 정보를 취급하는 인쇄매체의 디자인을 말하며, 영상디자인은 컴퓨터그래픽 등의 영상과 비디오, 영화, 에니메이션 등 주로 영화기구와 재생장치를 매개로 하여 정보 전달을 취급하는 영상매체디자인을 말한다.
■ 종 류
* 그
Ⅰ. 서론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인터넷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상품을 팔고 한다고 했을 때, 먼 미래의 일로 여겨졌다. 그것은 과학기술이 발달하더라도 그것에는 일정한 한계가 있기 마련이고. 컴퓨터가 기존의 서적, 신문, 방송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불가능할 것이라는 믿음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그
(結論)
하나의 영화 포스터는 영화의 상업적인 성공을 위해 존재한다. 얼마나 잘 만들어 지고 관객들에게 어필 하느냐에 따라 흥행을 좌우 할 만큼 역할이 크다고 할 수 있다. 2시간에 걸친 장대한 서사구조를 가진 한편의 영화를 한 장의 포스터에 담아 표현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 일지는 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