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심리학의 역사적 흐름
근대 이전의 철학으로서의 심리학을 살펴보면 아리스토텔레스까지 거슬러 올라 갈 수 있으며 그리스 시대의 철학적 심리학은 계승되지 못하고 오랜 기간 중단되었다가 16세기 중반의 르네상스 시대에 접어들면서 다시 재개된다. 17세기경에 경험주의 심리학이 대두되어 마침
FedEx 소개
FedEx는 어떤 기업인가?
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로 24 - 48 시간내에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합니다.
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전 세계 211개국
1. 보텍 기업 소개
1) 대통령이 입는 셔츠, 보텍
혹시 `대통령이 입는 셔츠`라는 광고를 본적이 있는가? 바로 세계 최대의 드레스셔츠의 생산 기업인 보텍이 만든 순수 독자 브랜드 `바찌 (vacci)`의 광고이다.
보텍이라고 하면 제일모직이나 여타 다른 의류기업보다 소비자들에게 아직 낯설은 것은 사
1. 영화 산업의 특성
영화 산업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서 각광받기 시작했고 규모 면에서도 여타의 산업에 결코 뒤지지 않는 거대 산업 군으로 성장했다. 전세계의 영화 시장 규모는 연간 12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연 3,000 여 편을 제작하여 세계 인구의 1/3이 연 1회
. 기업소개
1. 개요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
서론
마케터가 소비자의 심리와 행동을 분석하는 데에 있어서, 소비자가 어떤 이유로 ‘우리의 상품’을 선택했을까, ‘우리의 상품을 선택하지 않았다면, 왜 다른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라는 구매행동의 ‘대안평가측면’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대안평가측면은 과연 기업 측면에서
(1)적정성의 원칙
적정성의 원칙은 ①기업의 모든 종업원에게 절실히 필요하고, ②경비부담에 알맞으며, ③동종산업이나 지역내 산업과 비교하여 크게 차등이 없는 정도의 복지후생을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관리에 있어 종업원의 의견을 듣는다든가 기업의 복지시설에 관한 연
Ⅰ. 서론
1998년 우리 나라에는 스타크래프트라는 네트워크 게임의 열풍의 도가니였다. 전세계 판매량 300만 카피 중 100만 카피가 우리 나라에서 팔릴 정도로 게임열기는 뜨거웠다.
이러한 게임 열풍은 당시에 급증하고 있던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를 가속화시켰으며, 아케이드 게임·콘솔 게임
수배송 : 물품을 공간적으로 이동시키는 것 (공간적인 개념)
수송(Transportation): 단일품목, 대량, 단일목적지, 장거리 운송
배송(Distribution) : 복수품목, 소량, 복수목적지, 단거리 운송
보관(Warehousing) : 창고 등에 물품을 머물게 하는 것 (시간적 개념)
하역(Material Handling) : 수송/보관을 위한 물품의 취
1. 온라인 게임이란?
온라인 게임이란 인터넷상에서 동시 접속한 다른 플레이어들과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을 말한다. 인터넷을 통해 이뤄지는 게임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네트워크 게임'으로 나뉘어지는데, 게이머가 멀티플레이 기능을 갖춘 게임패키지를 산 뒤 웹사이트에 접속해 다른 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