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하고 그 속에서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루어지면서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을 뜻한다. 메타버스와 유사한 다양한 상상력은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분야에서 꾸준히 이어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 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 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자
1. 메타버스 개념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기존에는 게임•엔터사들이 주로 뛰어들어서 만든 소통•놀이 창구였다면, 이제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기업들은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으
I. 서론
엔비디아 Nvidia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풀기 위해 가속 컴퓨팅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AI와 메타버스 세계는 이미 우리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게임에서 로봇 공학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산업이 변화하는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생명을 구하는 의료 서비스고도
메타버스는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초지연성, 초고용량이 가능한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메타버스의 성공을 위한 기반 기술들이 향상되면서 현실과 유사한 수준의 서비스를 가상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다. 게임과 놀이, SNS 등 소통영역에서 상대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나 확
메타 DB를 구축했다. 학술지 권호, 학술논문 메타정보, 학술논문 목차 및 원문 DB, 학술논문 원문 XML 및 PDF DB 제공한다.
1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URL : http://www.kice.re.kr/
-운영주체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용대상 : 교육자 및 학생
-간략설명 : 초·중·고등학교의 교육과정, 교수-학습 방법 및 교과용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3차원(3D)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란 말은 1992년 미국 작가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 소설 '스토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은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기업 로블록스가 지난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3차원(3D)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란 말은 1992년 미국 작가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 소설 '스토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은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기업 로블록스가 지난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3차원(3D)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란 말은 1992년 미국 작가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 소설 '스토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은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기업 로블록스가 지난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친 말로,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3차원(3D) 세계를 뜻한다. 메타버스란 말은 1992년 미국 작가 닐 스티븐슨의 공상과학 소설 '스토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했다. 최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은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기업 로블록스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