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타버스 개념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세상과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가상 및 증강 현실 헤드셋뿐만 아니라 기존 개인 컴퓨팅을 통해 지속적인 온라인 3D 가상 환경을 지원하는 인터넷의 가상 반복을 뜻한다.이러한 메타버스를 통해 단순 가상현실과 다르게 메타버스
초월 또는 그 이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사람들의 사회, 경제, 문화 활동과 같은 각종 활동을 가상현실에서 사람을 표현하는 아바타들을 통해 경험하는 가상 세계로서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와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현
1. 메타버스 정의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의 SF소설가 닐 스티븐슨의 책 “스노우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으로서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뜻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VR
1. 메타버스 정의
가상현실보다는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인 메타버스는 가상이나 초월을 뜻하는 Meta(메타)와 실제 현실을 뜻하는 Universe (유니버스)의 합성어로서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실제현실과 가상현실이 상호작용하며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면
1. 메타버스의 개념
코로나 펜데믹에 의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와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는 영단어 Meta와 Universe의 합성어로써 현실에서 할 수 있는 금융, 학습, 직업 활동 등을 온라인에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영위할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이러한 메타버스는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을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서론
최근 지구촌 곳곳을 고통 속에 몰아넣은 코로나19 펜데믹은 비단 질병에 대한 인간 존재의 취약성을 드러낸 것 뿐 아니라 일과 일상 그리고 여가에도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비대면 내지 언택트 추세로 상징되는 펜데믹 상황에서의 우리의 삶과 일 문화는 이제 메타버스라는 큰 이정표를 통해
현 사회흐름은 제4차 산업혁명의 진행으로 인한 불록체인의 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NFT가 큰 대세를 형성하고 있어 2000년초 인터넷 열풍이 일어나듯 대단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다. NFT는 메타버스와 같이 서로 같은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어 제2의 인터넷 돌풍으로 이어질 수 있을
Ⅰ. 서론
‘메타버스(Metaverse)’는 1992년 닐 스티븐슨(Neal Stephenson)의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로서 자신을 대리하는 아바타(Avatar)를 통해 활동하는 3차원(3D)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사람이 자신의 아바타를 조정한다는 점에서 메타버스는 게임과 비슷하다. 그러나 앞으로의 상황
1.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예시
IT모바일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현재의 디지털 변화와 미래의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대비하기 위해서입니다. 먼저 모바일 학과는 정보통신기술(ICT)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그를 바탕으로 실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컴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