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인에게 돌려주는 ”재산 상실의 해”이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희년의 가치와 목표는 어떤 이유로든지 파산하여 자칫 생존 또한 위협받는 자들에게 보편적 수혜로 다시금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힘이자 원동력이며 죽어가는 생명을 복구시키는 수단이었다. 이러한 ‘약자보호법’이나
원주민에게서 팔려나간 땅을 다시 원주민에게 되돌려주고 채무노예들을 동시에 자유롭게 해야 했다.
희년은 50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사회적 형편 작업은 압제와 가난, 사회적 양극화와 균열의 영구화를 막는 평화로운 혁명이었기에 이스라엘에서는 인구 유실이나 감소의 가능성이 크게 줄어들었다.
응용 문제를 계산하였으며, 한 개의 미지수가 있는 방정식을 풀었으며, 또 장방형, 삼각형, 제형과 원의 면적 계산법을 알았다. 그들은 또 원주율을 3.14로 정확하게 추산하였다. 피라미드 건축 설계의 엄밀성과 계산의 정확성은 수학, 특히는 기하학에서 고대 이집트인들의 성과를 충분히 설명해 준다.
원주인상(圓柱人像)의 새 요소가 있었으나, 양식상으로나 도상상(圖像上) 로마네스크 조각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였다. 13세기에 들어와서, 샤르트르․파리․아미앙․랑스 등 잇달은 대성당의 장식과 조각에서 고딕 양식은 확립되었다.
샤르트르는 12세기 중반의 서쪽 정면을 그대로 보존
본 소고에서는 특별히 레위기 25장을 중심으로 ‘종에 대한 규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자신의 백성으로 부르셔서 그들을 평등한 하나의 공동체로 묶어 주셨다. 따라서 어떠한 이유로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노예로써 취급되어질 수는 없었다. 이러한 레위기의 규례는
원주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오랫동안 소크라테스와 소크라테스학파의 전통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티마이오스』 번역을 계기로, 고대 우주론과 『티마이오스』의 주석 전통에 흥미를 가지고 연구를 시작했다. 이 장에서는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
기관을 설립하여 운영하거나 전쟁 이재민을 위한 지역사회 조직이나 지역개발사업 등을 전개하는 등 중장기적인 사업으로 확대해 나갔다. 우리나라 최초 의료사회사업가도 1958년 한노병원, 1959년 국립중앙의료원, 원주기독교병원 등 외원단체들이 설립한 병원에서 일하던 유급 사회복지사들이었다.
원주 민 문화를 충분히 수용해 상호 변용된 모습인 것이다. 이러한 서로 다른 문 화간의 융합화 내지는 복합화 과정은 베다 시대의 신에 대한 관념이나 의 식, 예배형식, 관습 등에 상당한 변화를 가져온다. 그것은 갠지스 강 중류 지역이 문화의 중심지가 되면서부터라고 하겠다. 이처럼 인도 고유의 토
신학자 J. 오만은 기독교 영성의 과정은 회심- 정화 - 조명 - 일치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주장했다. 먼저 영성가들은 이 세상에 집착하고 자아 중심적으로 살던 삶에서 벗어나 회심해야 한다. 이 세상보다 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세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하나님을 향해서 나아가야 하는 것이다.
회
고등학교를 선택 지원하던 입시제도가 일류고 진학 경쟁을 부추겨 과열과외, 재수생양산 등 많은 사회적 교육적 문제를 야기하자 중학교 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1974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고교 평준화 정책이 시행됐다.
이어 1975년에는 대구.인천.광주 1980년도에는 원주.천안.군산.이리.목포.안동.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