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고려하여야 할 사항이다. 또한 무선 상거래의 증가와 함께 보안 시스템의 운영 및 결재인증의 확실한 체계가 필요하다는 점이 있으며, 컨텐츠의 상대적인 공급부족 및 경쟁력이 없는 컨텐츠의 공급은 이용자에게 churn을 유도하고 고객충성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정의 하였고, 라비칼라코테라는 분은 e-비즈니스란 전자상거래 트랜잭션이나 웹을 통해 상품을 팔고 사는 협소한 의미라기보다는 구식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시 정의하는 전면적인 전략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의 가치와 이익을 최대화 하기위해 기술의 도움을 필요로 한다고 말하고 있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과 이에 따른 우리 생활의 엄청난 변화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를 출현시켰다. 인터넷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매체이다. 이용자가 5천만 명을 돌파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라디오는 38년,TV는 13년, PC 16년이 소모되었으나 인터넷은 불과 4년밖에 걸리지 않았
Ⅰ. 서론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속과 함께한 프리챌의 서비스 유료화 선언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소비자를 실망시켰다.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챌을 대신할만한 다른 커뮤니티를 찾고 새둥지를 틀기 시작했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 보건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공유하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건강 관리 기법으로 보건 의료부문과 인터넷과의 만남으로 발생한 보건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말한다.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노력, 그리고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은
전자상거래 등은 소비자 이익 및 소비자주권 실현에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더욱 급속하게 진전되어 전세계의 TV와 전화 그리고 컴퓨터가 연결되는 초고속 정보통신망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홈쇼핑, 홈트레이딩, 홈뱅킹, 전자상거래 등은 벌써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의 이용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라는 용어도 점차 일반화되어 가고 있다. 전자상거래에 대한 개념이 아직 명확하게 정립된 것은 아니어서 어느 범위까지를 전자상거래에 포함시킬 것인가에 대하여도 논의단계에 있다. 그렇지만 현재
21세기를 바라보며 개인이나 기업이 갖게 되는 가장 큰 POWER는 무엇일까?
20세기의 資本위주의 사회에서는 무엇보다 黃金萬能主義가 팽배해 있었다.
그러나 환경은 빠른 속도로 바뀌고 있다. 굳이 앨빈 토플러의 "제 3의 물결"을 빌지 않아도 눈에 보이는 변화는 知識社會로의 轉移를 여실히 보여주고
1. 전자상거래의 정의
전자상거래(Electronic Commerce)란, 넓은 의미에서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함. 그러나 흔히 말하는 전자상거래란 인터넷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