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안할 때 한류는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한국에 중요한 의미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류의 확산에는 가능성과 한계가 공존하고 있다. 한국의 문화사업이 유행을 추구하는 대중문화에 머물지 않고 전통문화와 예술문화를 함께 아우를 수 있도록 발전방향을 잡아나아 갈 것이다.
들어가는 말구분하는 형식은 다르지만 심리학자들은 기본적으로 인간이란 본능적인 욕구가 충족되면 정신적인 만족을 위해 노력한다고 말한다. 의식주가 해결되면 좀더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문화를 발전시키기 시작한다. 이것은 한 개인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라 한 사회, 국가 그리고 더 크
1. 똑똑한 듯 멍청한 소비- Two Faces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행동을 유심히 관찰해보면 양면적인 모습이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매우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오히려 충동적이고 무계획적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는 마치 한 사람
Ⅰ. 들어가며
현재 우리나라 게임 시장은, 온라인 게임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고 다른 게임들이 그 뒤를 잇는 모습이다. 또, 한때는 즐겨 찾았던 비디오 게임기도 PC에 밀려 빛을 보지 못하고 있다. 이것은 세계의 게임 시장과 비교해 보았을 때 매우 상이한 결과이다. 우리 조는 인터넷의 급속한, 그리
방치되어 있는데 이 호텔을 복구하는데에는 약 100억원 정도가 들 것으로 보이지만 호텔 측은 사실상 호텔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재정적인 여유가 없는 실정이라 앞으로 어떻게 될지가 의문점이다.
3). 가족호텔업
가족호텔업이란 가족단위로 여행하는 관광객의 이용에 적합한 숙박을 말하며 취사 및 운
방향 설정을 위해서 현재 우리나라 여가 산업을 진단하고 이슈중심으로 대책이 논의될 필요가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여가산업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국내 여가산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여가산업의 개념
1) 정의
여가시간에 행하는 활동에 대하여 시
1) 제품(Product) 전략
두뇌 체육 - 빛과 소리 명상 연구소에 의하면 현재 14개의 프로그램이 이용가능하며 또한 향후 개발되는 모든 프로그램도 이용가능하다. 하지만 고객들에게 수 십개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경우 다양성 증대의 장점은 있지만, 혼란을 가중시킬 수 있게 된다.
(2)스포츠 시설의 마케팅 전략
1) 제품(Product)
소비자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 디자인 된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 등과 같은 제품과 같이 시작한다.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고안하는 것은 경영자들에게는 연속적인 도 전이 동시에 항상 불확실한 상황적 요인들을 고려 해야 한다. 제
1. 서론
1) 문제제기
1946년 창업주인 고(故) 박인천 회장의 광주택시의 시작과 1948년의 광주여객(금호고속)의 설립으로 여객 운송업의 토대를 굳히고, 1960년의 금호타이어, 1970년의 금호석유화학의 잇따른 설립으로 1973년에는 6개사의 본격적인 그룹체제를 갖추게 된 금호아시아나그룹은 1988년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