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와 OutBack은 시장점유율 1, 2위를 나란히 하는 기업으로, 우리의 타겟 기업인 OutBack이 1위 기업인 VIPS를 따라가, 더 나아가서는 넘어서기 위해서는 어떠한 측면에서 핵심역량을 키워나가야 하는가를 알아 보기 위해 위와 같은 조사를 실시하였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보면, VIPS는 OutBack은 광고와 고객의
Ⅰ. 주제연구-1. 저소득층 학령기 아동의 이해
저소득 층이란 일반적으로 공적인 빈곤 기준의 의해 생활 보호 수준과 동등하거나 그 이하의 소득으로 생활하고 있는 계층을 말함
영세민을 포함하여 불안정 취업으로 생활하는 계층을 총괄하는 개념
주로 경제적 척도에 의해서 최저소득액 또는
소비자 반응 조사방법
1. F.G.I interview
의류에 대한 지식이 있는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6-7명 정도를 모아서 실시평가 기준과 질문자가 원하는 속성들을 얻을 수 있었다
2. Depth interview
조사자와 응답자간의 1대1 대면접촉에 의해 조사주제에 관한 응답자들의 잠재된 동기, 신념, 태도 등을 발견
3.
1. 대상 : X-ween 플스방
- 플스방이란 : PC방과 같이 요금을 지불하고 Play Station 2라는 비디오 게임기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곳.
- 당면문제 : 2003년 오픈 이후 지속적인 매출감소. 편중된 고객층. 좁은 공간과 답답하고 복잡한 실내 분위기. 성수기인 학기 중과, 비성수기인 방학, 주말의 상반된 매출상황.
1. 문제제기 및 연구 목적
광고는 현대의 대량전달 소비 사회에서 수용자, 즉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소비하기 위한 행동을 취할 때 매우 중요한 정보의 제공원이다. 이것은 사회라는 틀 속에서 광고가 수행하는‘사회적인 역할’이라고 볼 수 있다(양정혜, 2005). 또한 각 광고의 메시지가 추구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oo와 oo이가 조모임을 하던 중에 oo이의 친구 건일이를 우연히 만났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가 반갑기만 하다. 셋은 자연스럽게 합석을 하게 됐다. 각자 자기소개를 하고 얘기를 이어 나가야 하는데, oo와 건일이 사이에 흐르는 이 어색함. 설상가상으로 oo이 마저 내성적이어
1. 연구의 배경
세계관광환경의 급진적인 변화추세와 더불어 관광패턴에 있어서도 기존의 소극적인 "보는 관광"에서 다양하고 전문화된 "참여관광"으로 전환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관광의 변화에서 문화는 현실 전반에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었고, 21세기는 문화의 시대라고 할 만큼 정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