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산업이 유망 산업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게임사와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에 투자하고 그에 따라 전체 산업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정작 모바일 게임 자체에 대한 기본적 분석과 연구가 없이 온라인 게임의 그것을 빌려다 적용함으로써 체계적인
모바일 폰의 간략한 역사
2-1. 1세대(Advanced Mobile Phone Systems, 소위말해서 아날로그 셀룰라 폰)
1) 내용
ㄱ.아날로그방식
ㄴ.아날로그 휴대전화는 사람 음성의 변화를 신호로 바꿔 전파로 날리면 상대방 휴대전화가 신호를 다시 음성으로 바꿔줘 통화하는 것
ㄷ.휴대전화기는 부피가 커
1. 모바일의 시대
1.1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이란?
커뮤니케이션은 Source(발신주체)가 어떠한 의미를 갖고 있는 Message를 특정한 Channel을 통하여 Receiver(수신주체)에게 전달함으로서 의도했던 Effect를 이끌어 내는 과정을 의미한다. 모바일(mobile)의 사전적 정의를 찾아보면 ‘물건이 이동할 수 있는’, ‘
2. 2세대 모바일 기술
․GSM :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디지털 이동전화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디지털화하고 압축한 다음, 그것을 두 개의 다른 사용자 데이터와 함께 한 채널을 통해 보낸다.
․CDMA :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주파수를 동시에 사용하고 각 송신자의 통화에
모바일 OS
마이크로소프트사가 개발
PDA를 기반으로 출발, 윈도우 API를 제공
개발은 쉬우나 속도가 느린 것이 단점
심비안 OS
3억 3천만대 이상의 휴대폰에 설치된 운영체제
2010년 2월 오픈 소스로 공개된 이후
많은 기업에서 심비안 OS를 채택
➀노키아 38.3% (-7.8)
➁삼성 20.1%
특징
디지털 방식
음성통신을 무선환경 속에서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
2세대
우리나라에서의 이용실태
미국에서 개발한 부호분할다중접속(CDMA)이라는 기술을 이용하여 1996년에 시작
처음에는 미국의 3세대 방식 기술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이후 유럽식 3세대 방식인 WCDMA를 도입(전 세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프랑스 안경점에서는 최근 아이폰 4에 설치할수있는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APP)을 이용한 색다른 모바일 커머스를 선보였다.
안경을 직접 착용하지 않아도
원하는 스타일과 색의 안경을 판매해
체인점의 위치와 온라인 샵 에서의
제품구매를 가능하도록 했다.
1. 들어가며
우리나라에 아이폰이 들어오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증강현실이라는 다소 생소한 개념에 많은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였다. 미국의 IT 조사 업체인 Gartner 역시 증강현실을 미래를 이끌 10대 혁신 기술로 꼽았다. 증강현실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서 가상현실과
모바일 게임 중에는 ‘드래곤 퀘스트’나 ‘파이널 판타지’, ‘바이오 해저드’ 같은 유명한 타이틀도 있다. 더욱이 일부 게임은 3D로 돌아간다. 최근 ati에서 내 놓은 모바일용 칩셋으로는 ‘둠’이 완벽하게 돌아간다. 이는 가까운 장래에 휴대폰이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 커다란 영향력을 행사하리라
1. 문제제기
모바일 환경은 유비쿼터스 미디어 시대를 여는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무선을 이용하여 옥외 혹은 이동 중에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우리의 커뮤니케이션은 좀 더 원활하고 자연스러운 환경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섰다고 할 수 있다. 니그로폰테 스위칭 (Negroponte Switching)개념